목동 피부관리실 ‘휘안체(徽颜軆)’ 노석 원장

 
 
"문제성 피부의 개선을 위해 바른 자세 유지와 식생활 관리가 필수다"

아름다울 휘(徽)자를 써서 얼굴과 몸을 아름답게 가꾸고자 하는 의미의 목동 피부관리실 ‘휘안체(徽颜軆)’를 운영하는 노석 원장은 대부분의 문제성 피부는 생활 습관 중 올바른 식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에 따르면 최근 다양한 환경오염 등의 영향으로 문제성 피부의 대표적인 증상인 여드름과 아토피 등은 물론 발진이나 민감성 피부 등 이른바 현대 질환으로 이야기되는 다양한 문제성 피부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문제성 피부 개선을 위해서는 식습관 등 생활관리가 병행되어야 한다는 것이 노석 원장의 지론이다.

특히 노 원장은 문제성 피부의 일상관리 원칙은 신체의 숙변제거이며, 이를 위한 여러 가지 대체 약품들이 있지만, 유산균 섭취를 적극 권하고 있다.

또한 여러 가지 피부유착형 유해물질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클렌징이 중요하다는 것을 늘 강조하고 있다.

실제로 휘안체에서는 클렌징 과정에서 모공의 청결도와 피부유착형 유해물질에 노출 되어 있는지, 무분별하게 과도한 클렌징으로 피부의 보호막이 손상을 입어 예민해진 경우를 각각 다르게 프로그램에 적용하여 관리를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노 원장은 그릇된 화장품의 사용으로 인한 문제도 증가하고 있다며 화장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 습득을 권한다.

“요즘엔 고객들이 화장품의 구성 성분에도 많은 관심과 상당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 놀랄 때가 많다"는 노 원장은 "하지만 그릇된 정보로 집에서 당분이 들어 있는 유제품이나 과일팩을 자주 해서 설탕과 우유 과일에 들어 있는 산으로 인해 피부가 얇아져 붉고 예민해지는 등의 트러블 피해가 상당히 많다”며 “일반인들의 천연이나 오가닉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문제성 피부를 다루는 피부관리사들의 방부제의 위해성과 화학첨가물, 기능성 성분들에 대해 지식이 절실하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