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 베이비가 선택한 육아용품, 베이비페어에서 눈도장!

내달 말 출산을 앞두고 있는 정소현(33세)씨. 또래 친구들을 만나면 항상 화두는 ‘로열 베이비’이다. 출산 시기와 비슷하게 로열 베이비가 탄생해서 인지 영국 왕세손비가 아이를 위해 선택하는 제품과 브랜드에 관심이 많이 간다. 하지만 막상 구입하려니 하나하나 알아봐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가격도 만만치 않아 고민이다.

지난달 영국 케이트 미들턴 왕세손비 출산 이후 로열 베이비 관련 브랜드 제품을 찾는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며 국내 프리미엄 유아용품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내 아이도 로열베이비처럼 특별하게 키우길 원하는 부모라면 오는 22일부터 나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24회 서울국제 임신 출산 육아용품 전시회(이하 베이비페어)’에 주목해보자. 이번 베이비페어에서는 영국 왕실은 물론 조선시대 왕실 로열 베이비 관련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영국 왕실의 로열 베이비를 위한 한정판 젖병

 
 
영국에서는 왕실아기 탄생을 기념해 영국 국기 유니언잭, 근위병 제복, 왕실 마차 등이 그려진 옷과 기념품은 물론 다양한 유아용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한정판 제품들을 영국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영국 수유•이유 브랜드 토미티피는 영국 케이트 미들턴 왕세손비의 출산을 축하하기 위해 공주마차와 영국 근위병이 프린트된 ‘클로저 투 네이쳐 왕실젖병’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 젖병은 공주마차가 프린트된 핑크 컬러의 ‘공주젖병’과 영국 근위병이 프린트된 블루 컬러의 ‘왕자젖병’ 2종으로 구성되었으며, 260ml 젖병 1개 또는 260ml 젖병 2개와 젖병과 같은 모양이 프린트된 노리개 젖꼭지 2개로 구성된 패키지로 베이비페어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한정판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클로저 투 네이쳐 젖병’은 모유수유와 가장 가까운 형태로 디자인된 제품으로 2012년 2월부터 제로투세븐이 독점 수입, 유통해왔다.

■ 영국 왕실도 부러워할 유기농 원유로 만든 프리미엄 분유

 
 
분유는 아이가 먹는 제품으로 엄마들이 가장 신중하게 선택하는 제품이다. 분유를 선택할 때에는 무조건 비싼 제품보다는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고 아이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번 베이비페어에서는 아이에게 어떤 제품이 맞는지 체험하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매일유업 ‘앱솔루트유기농 궁’은 청정지역 전라북도 고창에서 한정 생산되는‘상하목장’ 유기농 원유로 만든 제품이다. 영∙유아를 위한 조제분유에 사용이 인증된 특허 받은 면역 단백질 락토폰틴을 추가하고, 두뇌, 시력 성분인 DHA와 ARA, 알파락트알부민, 베타카로틴 등 기능성 성분을 모유수준으로 강화했다. 특히 가격은 비싼 자연친화 유기농 원료를 95% 이상 사용했음에도 거품을 빼 타사 유기농 분유의 70% 수준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베이비페어 매일유업 부스에서는 아기똥 테스트 모유 테스트 등을 통해 육아 정보를 제공하며 보다 똑똑하게 분유를 고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 조선시대 왕실 원자의 첫 목욕물 오지탕 성분을 함유한 스킨케어

 
 
영국의 로열 베이비가 있다면 한국에는 조선 왕세자가 있다. 조선왕실 원자의 목욕물인 오지탕성분을 원료로 해 한국 아이 피부에 맞춘 한국판 로열 베이비 제품도 베이비페어에서 만날 수 있다. 왕실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이용한 프리미엄 브랜드는 성분 차별화는 물론 ‘왕족’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 가고 있다.

궁중비책 ‘베이비로션’은 100% 국내산 원료를 사용하며, 조선왕실 첫 목욕물 ‘오지탕’성분과 10가지 한방성분이 보습 효과는 물론 건강한 피부의 근간을 가질수 있도록 도와준다. 궁중비책의 5중 보습 강화 시스템으로 24시간 촉촉함을 지속시켜주며,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유해성분을 배제한 10가지 무첨가 시스템을 도입했다.

궁중비책 부스에서는 베이비페어 매거진 쿠폰 소지자에 한해 매일 11시, 2시부터 선착순 200명에게 제품 샘플을 증정하고, 갖고 싶은 제품을 카드에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인에게 제품을 제공하는 ‘소망카드 이벤트’도 진행, 제품을 미리 체험해 보고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더불어 베이비 마사지 클래스를 통해 로열 베이비 못지 않는 피부 관리 방법을 소개 한다.

■ 헐리우드 스타부터 로열 베이비까지 유명세를 탄 속싸개

 
 
아덴나이스 ‘머슬린 속싸개 정글잼’은 미들턴이 처음으로 아기를 공개할 때 하고 나온 제품으로 온라인 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베이비페어에서는 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해 본 뒤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는 천연재질인 순면으로 만들어 가볍고 부드러운 질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기의 통기성이 우수해 아기의 발열을 예방해 신축성이 뛰어나 단단히 싸매더라도 꽉 조이지 않고 안락하고 따뜻함을 선사한다. 채닝테이텀과 제시카알바, 산드라 블록을 포함한 헐리우드 배우와 국내에서는‘유재석, 나경은 속싸개’로 알려져 있다.

제로투세븐 홍보팀 김영희 팀장은 “로열 베이비가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엄마들의 관심 또한 뜨겁다”며, “하지만 막연하게 로열 베이비를 따라 하는 것보다는 베이비페어에 준비 된 다양한 체험과 육아 정보를 통해 프리미엄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입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매일유업과 제로투세븐은 참여자들의 체험과 육아정보를 확대하고, 소비자들의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니즈와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기했다”고 말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