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가 지난 8월 10~11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회의실 및 중회의실에서 제22차 메이크업아티스트 강사인증교육을 진행했다.

매년 여름과 겨울에 한 차례씩 진행되는 강사인증교육은 이번에도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국의 메이크업아티스트 교육자 및 예비강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정을 시작했다.

최윤영 회장은 현 시대에 메이크업 강사가 갖춰야할 소양과 교육마인드를 주제로 강의의 시작을 장식했으며, 항상 배우는 자세로 교육에 임하며 학생들에게는 기술과 지식과 더불어 인성교육과 자세의 교육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메이크업 강사교육은 ‘리치 초콜릿 컬렉션’이라는 주제로 이향 원장의 2013 FW 메이크업 트렌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20년 이상의 현장 경력을 가진 김정연 분장사의 ‘현대무용 분장의 기술교육’이 이어졌다. 또 김옥기 소장(PIB연구소, 아우라뷰티칼리지)의 색채학 강의와 세계를 무대로 글로벌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진현용 교수의 에어브러시 보디아트 강의도 펼쳐졌다.

100여명의 교육 참가자들은 교육장에 마련된 숙소에서 1박을 한 뒤 다음날 오전 9시부터 또다시 최윤영 회장의 ‘판타지&보디아트의 다양한 오브제 활용’, 김영희 교수(건국대학교)의 뷰티스타일링 강의를 들으며 학구열을 불태웠다.

수료식을 마친 최윤영 회장은 “메이크업산업의 중요성이 계속하여 강조되고 있는 만큼 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언제까지라도 배움의 열정과 의지는 계속되어야 한다”며 끊임없는 학습과 기술습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