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안헤어 정읍점 한종선 원장

 
 
[뷰티한국 김수진 기자] 이젠 중소 도시에서도 좋은 헤어디자이너들을 만날 수 있는 시대다. 마음에 드는 머리를 하고 싶어 굳이 멀리까지 발걸음을 옮기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전북 정읍 시내에 위치한 리안헤어 정읍점도 지역 주민들에게는 그러한 곳. 25평의 작은 규모이지만 디자이너들의 기술이나 서비스 마인드는 어느 대도시에 견주어도 모자람이 없다.

뿐만 아니라 20~30대의 젊은 층이 주로 찾은 리안헤어 정읍점은 열펌과 염색, 붙임머리, 손상모발 복구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메뉴들을 잘하기로도 소문나 있다.

2011년 1월에 정읍 시내 중심에 문을 연 정읍점은 교육에 남다른 열정을 지닌 한종선 원장의 꿈과 희망이 집약된 곳이다. 정읍에는 어느 지역보다 열심히 일하는 미용인들이 많아 자신도 그 기운을 받고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아 이곳을 선택했다는 한 원장은 그토록 하고 싶던 일을 하고 있는 지금을 가장 행복한 순간이라고 말한다.

“중학생 때부터 헤어디자이너가 되고픈 꿈을 꾸었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간신히 대학 졸업 전에 미용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늦게 시작한 만큼 더 잘하고 싶은 욕심에 교육만이 살 길이라는 생각으로 수많은 교육 현장을 찾아다니며 배우고 또 배웠습니다. 그러한 경험들이 제가 지금 미용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기 때문에 후배나 직원들에게도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한 원장은 미용을 예술이라기보다 사람을 치유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고객들이 내 집처럼 편하게 찾을 수 있는 곳, 또 즐거움과 위안을 얻고 문을 나설 때는 다시 기분이 좋아져서 나갈 수 있는 곳으로 만들고 싶어 한다. 

 
 
그래서 리안헤어 정읍점은 요란하거나 특별한 서비스에 치중하기 보다는 고객의 몸과 마음이 릴렉스 될 수 있도록 되도록 편안한 분위기에서 좋은 책을 추천해주곤 한다.

모든 일에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한 원장의 마인드는 직원들에게도 전염되어 5명이라는 많지 않은 숫자이지만 그들이 뿜어내는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에 매료된 고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오너와 직원이라는 경계를 넘어 하나의 큰 꿈을 위해 함께 나아가는 리안헤어 정읍점 한종선 원장과 직원들은 오늘도 정읍 최고의 미용실이라는 자부심으로 고객 맞이에 여념이 없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