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수익금 전액 구본주 10주기전 추진위원회에 기부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가 구본주 작가의 10주기 추모전 기금마련을 위한 ‘2013 구본주 10주기 특별 에디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위메프의 ‘We Make Fair Art(공정미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We Make Fair Art 프로젝트는 새로운 미술품 유통구조 창출로 유능한 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소비자들이 양질의 미술작품을 소장할 수 있도록 론칭되었다. 지난 5월부터 가나아트갤러리 작가들의 작품전, 청년 작가들의 공예상품 판매, 홍대프리마켓 기획전 등을 이어오고 있다.

구본주는 국내에서 가장 촉망 받던 리얼리즘 조각가로 한국 현대미술계에 뚜렷한 발자취를 남겼다. 예술은 관객과의 소통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동시대의 암울한 현실을 뛰어난 조형성과 스케일로 표현했다. MBC 한국구상조각대전 대상(1993), 모란미술작가상(1995)을 수상하기도 했다.

생전 세 차례의 개인전을 통해 IMF로 인한 구조조정 위기 속 샐러리맨의 비애와 고독, 애환을 담아냈으며 우리시대 아버지들의 자화상을 과장과 풍자의 형식으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대표작으로 ‘이대리의 백일몽, 배대리의 여백, 눈칫밥 삼십년, 벅찬출근, 녹색전설, 칼춤’ 등이 있다.

이번 에디션에는 구본주 작가의 작품들 중 가장 조형성이 뛰어나다고 평가 받고 있는 ‘칼춤’의 브론즈 캐스팅(청동 주물)을 한정 제작하여 판매한다. 작품 구매 시 8월 23일부터 10월 13일까지 성곡미술관에서 개최되는 ‘구본주 10주기 추모전’ 초대권 10장이 같이 배송된다. 이밖에 구본주 추모 티셔츠 구매 시 초대권 2장을 증정하는 옵션도 진행한다.

2013 구본주 10주기 특별 에디션에서 진행되는 판매 수익금 전액은 구본주 10주기전 추진위원회로 기부되며 이번 에디션은 오는 10월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