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리학과 다양한 장학제도로 인한 관심급증’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전문학교 중에서 유일하게 정부지원 국가장학금제도를 자체적으로 운영하여 학생 및 학부모님의 부담을 덜어 주고 있어, 다양한 장학혜택을 통해 호텔조리과를 지원하려고 하는 학생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한호전은 입학사정관제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지만 타 학교와는 차별화된, 학교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서 2014학번 수시모집 지원자 및 학부모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밖에도 내신 및 수능 성적 우수자 장학금, 자격증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대폭 확대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한호전 관계자는 다양한 장학제도 운영과 더불어, 글로벌인재양성을 목적으로 교육하고 있는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방침으로 원어민 외국어특강수업을 자체적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 국내 특급호텔 및 해외 취업의 기회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1989년부터 호텔관광 서비스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한호전 호텔조리학과는 다양한 실무위주의 실습수업과 더불어 글로벌인재양성을 목적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다양하고 특성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미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더불어 한호전은 전문학교 중에서는 국내 유일하게 국가장학금 제도를 자체적으로 실시하고있어, 호텔조리과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호전은 전문학교 중에서 유일하게 호텔외식조리과학과, 국제중국조리과, 국제관광비즈니스학과,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의 4년제 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호텔관광경영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 항공운항과,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 등에서 현재 수시모집이 진행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호전 홈페이지(www.kht.ac.kr)를 참고하자.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