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모를 이용한 항노화 파우더 메이크업 조성물 특허 출원

 
 
그동안 피부에 답답함을 느끼게 했던 파우더 제품이 한단계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화장품 연구 개발 생산 전문업체인 코스맥스가 효모용해 추출물 및 항노화 보습효과를 갖는 파우더 메이크업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출원한 것.

이번 특허기술은 효모 용해 추출물 및 10가지로 구성된 유기농 항노화 보습 효능의 추출물을 캡슐화시킨 파우더 메이크업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이를 통해 피부를 답답하게 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지속적으로 항노화 보습 효과를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코스맥스 측에 따르면 기존 파우더 메이크업에서는 피부 답답함을 해결하기 위해 저 비중의 실리콘 폴리머 등을 사용함으로써 그 해결책을 찾았으나 피부의 수분이나 오일의 흡습 및 흡유로 인하여 건조감으로 인한 피부케어 효과를 부여함에 있어서는 제한적이었다.

그러나 이번 코스맥스의 특허를 이용하면 피부 도포시 답답함이나 무게감을 줄이고 장시간 지속적으로 항노화 보습효과를 누릴 수 있는 종래의 문제점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코스맥스 메이크업 R&I센터의 배정호 팀장은 “이번 당사의 특허는 항노화 보습 효과를 피부에 공급함으로써 우수한 효과를 지니며 팩트, 파우더, 아이섀도우 등 다양한 신 제품에 상용화 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