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주력 제품 연장선,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조한 화장품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장품 브랜드숍들의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상반기 주력 제품과 연결되는 라인 이거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화장품들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동안 트렌드 제품 출시에 주력해 온 화장품 브랜드숍들이 일관성 있는 제품 전략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

우선 자연주의 화장품을 지향하는 더페이스샵은 자연주의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망고씨드 추출물과 100% 식물성 천연 망고씨드 버터를 함유하여 피부에 윤기와 보습을 오래도록 지속시켜주는 롱래스팅 효과를 부여하는 ‘망고씨드’ 라인을 주력 제품으로 선보였다.

특히 이 제품은 지난해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출시한 ‘망고씨드 실크 보습 페이셜 버터’의 연장선이며, 올해 초부터 진행한 ‘착한 씨앗 캠페인’과도 연계하여 환경과 소비자를 위한 착한 약속을 꾸준히 실천하는 브랜드 철학까지 담아 의미를 더하고 있다.

미샤 역시 올해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지난해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판매한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올해 하반기에도 주력 제품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보라빛 앰플로 좋은 판매고를 기록한 ‘타임 레볼루션 뉴 사이언스 액티베이터 앰플’, 그리고 최근 TV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미샤 금설 기윤 아이크림’ 등을 주력 제품으로 내 놓았다.

이에 따라 미샤는 ‘수입화장품 보다 더 좋은 국내 화장품’이라는 지난해 브랜드 콘셉트를 올해도 이어가게 되었으며, 2년간의 주력 제품 판매로 스테디셀러 육성도 가능할 전망이다.

올해 가장 핫한 화장품 브랜드숍으로 평가되는 이니스프리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제품을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내놓았다.

제주콩 발효원액 91%가 함유된 ‘자연발효 에너지 에센스’를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소개한 것. 이 제품은 올해 상반기 출시되었지만 인기 색조 화장품에 가려 큰 성과를 올리지 못했지만 제주의 천정 자연을 콘셉트로 하는 이니스프리의 아이덴티티와 연결되어 올해 하반기 기대되는 제품이다.

네이처리퍼블릭 역시 자연주의 콘셉트에 맞게 20° 저온에서 발효한 아르간 오일과 20가지 허브 추출물이 함유된 ‘아르간 20° 리얼 앰플’을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아르간 오일을 함유한 99% 천연 오일이 건조한 피부에 천연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바오밥나무 추출물, 모링가씨드 오일, 시어버터 등 강인한 자생력을 지닌 아프리카 지역의 5가지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자연주의 콘셉트의 네이처리퍼블릭의 아이덴티티와도 연결된다.

스킨푸드는 오늘의 스킨푸드를 있게 한 스테디셀러인 블랙슈가 라인의 신제품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스테디셀러 육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미네랄이 풍부한 블랙슈가 추출물과 고급 버섯인 능이버섯 추출물과 생명력이 강하고 영양가가 높은 마카 추출물이 함유된 화장료 조성물인 Skin Renewup™ [특허등록번호 10-1074649] 성분 및 파파야, 오렌지, 레몬, 사과로 이루어진 복합 과일 추출물이 들어 있는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을 선보인 것.

 
 
반면 에뛰드하우스는 공주풍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용기에 이어갔지만 다른 브랜드숍과 달리 트렌드 제품을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내놓았다.

몇 가지 제품을 여러 겹 덧바르는 두꺼운 베이스 메이크업 대신 가볍게 두드려서 바르면 기초 메이크업이 한 번에 해결되는 ‘진주알 맑은 애니 쿠션’을 선보였으며, 올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로 버건디 레드 컬러의 매트한 립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해 장미 꽃잎 입술을 연출해주는 벨벳 크림 타입 틴트 제품인 ‘로지 틴트 립스’를 선보였다.

한편 화장품 브랜드숍 후발주자들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제품을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선정했다.

홀리카홀리카는 아직 출시 전이지만 세라마이드를 주성분으로 한 신제품 ‘굳세라’ 라인을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최근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한 샤라샤라는 소녀감성을 담은 ‘뿌뻬 퍼퓸 미스트’, ‘브라이트 레벨 업 화사한 걸’, ‘쁘띠 프렌드 틴트밤’ 등 캐릭터를 강조한 용기와 감성을 담은 제품을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주력 한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