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신도시 모아엘가, 종로엠스쿨 단지 내 유치 등

최근 주택시장에서도 교육특화 아파트가 대세다. 학부모들이 자녀의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건설사들도 자녀를 둔 고객의 눈길을 끌기 위해 다양한 시설과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분양을 촉진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

건설사들의 교육특화의 초점은 대체적으로 입주자들의 사교육비를 절감해주는데 주안점이 맞춰져 있다. 사교육비 부담이 큰 학부모들을 위해 유명학원을 아파트 커뮤니티시설에 유치해주거나 인근학원 수강료를 할인해 주기도 한다. 또한 각종 교육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기도 하면서 사교육비를 절감해 주는 효과를 강조하고 있다.

대표적인 단지로 충남도청 이전지인 내포신도시에 10월 분양하는 ‘내포신도시 모아엘가’는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에 종로엠스쿨을 유치하고 입주민 초•중교 자녀에게 2년간 무료 수강혜택을 주기로 했다. 체계적인 종로엠스쿨 교육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내신 및 입시, 특목고 대비 교과학습을 받을 수 있다.

인근에는 내포초, 내포중, 홍성고(이전예정)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바로 남서측에 대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내포신도시 교육특화시설인 ‘에듀타운’과 ‘Complex Campus’도 단지 가까이 조성될 예정이다. 공급규모는 최고 27층, 15개동, 1260가구 규모로 전용 72~84㎡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분양하기 전이지만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은 단지이다.

 
 
효성이 오는 10월 천안시 차암동 천안 제3일반산업단지에 분양 예정인 ‘스마일시티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전차책 5000여권을 이용 가능한 단지 내 도서관 시설을 설치한다. 산업단지내 차암초등학교가 개교 예정으로 길을 건너지 않고 통학할 수 있다. 또 오성중, 두정고 등이 인접하다. 지상 17~26층, 15개 동, 전용 51~84㎡로 전 가구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위례신도시 A3-7블록에 분양중인 ‘엠코타운 플로리체’는 단지 내에 120석 규모의 독서실을 설치하고 입주민에게 1년간 인터넷 교육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차도를 건너지 않아도 초•중•고교 통학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SK건설의 경우 경기 화성시 반월동에 분양중인 ‘신동탄 SK뷰파크’는 단지 안에 어린이 140명이 생활할 수 있는 시립 어린이집을 짓는다. 커뮤니티센터 안에는 스터디룸, 방음 레슨실 등이 복층으로 구성된 도서관과 영어 도서관이 만들어진다. 단지 내 근린시설에 SDA삼육어학원은 입주자에게 학원비 20%학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1, 지상 최대 25층, 25개동 규모로 전용 59~115㎡ 총 1967가구 대단지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