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가벼운 음식으로 기름진 명절음식으로 놀란 속 달래기

이제 본격적인 추석 연휴다. 오곡백과가 풍성한 추석인 만큼 풍성한 먹을거리로 더욱 넉넉해지는 연휴지만 고향에 오고 가는 장거리 운전 길은 물론 평소 섭취하는 음식보다 열량이 2배가량 높은 추석음식들은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다. 주말까지 5일이라는 꽤 긴 연휴 기간 동안 건강관리를 통해 즐겁고 건강한 추석 연휴를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

좁은 공간 활용한 스트레칭으로 몸의 긴장 풀자
먼 귀성길과 성묘 등 추석 연휴 동안에는 장기간 운전을 피하기 힘들다. 많은 차량이 한꺼번에 몰리다 보면 운전시간도 길어지고 그럴 때는 무엇보다 운전자의 건강 상태가 중요하기 마련. 크게 움직일 수도 없는 운전석에서 허리와 엉덩이에 무리가 가지 않게 적당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우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뒤로 젖혀진 의자보다는 등받이를 직각으로 세우고 정면을 주시하며 앉는 것이 허리에 집중되는 무게를 완화할 수 있다. 장시간 앉아 있을 때는 허리와 목에 주로 통증이 심해지기 때문에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허리와 목의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차 안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방법은 머리 뒤에 깍지를 끼고 팔꿈치를 활짝 편 뒤 양 옆으로 천천히 내리는 동작을 번갈아 가며 해주며 허리의 근육을 풀어준다. 또한 같은 포즈로 머리를 앞뒤, 양 옆으로 천천히 당겨주면 목 근육을 시원하게 스트레칭 할 수 있다. 허리에 힘을 주고 몸을 앞 뒤로 천천히 숙였다 폈다를 반복하는 것도 좋다. 아무리 바른 자세로 운전을 하고 스트레칭을 해 준다고 해도 좁은 공간에서 장시간 운전을 계속하면 몸에 무리가 오기 마련이다. 그럴 땐 적어도 한두 시간에 한번씩 차를 세우고 내려 몸 전체를 스트레칭 해 주는 것이 좋다.

스마트폰을 활용, 척추디스크 전문 자생한방병원에서 출시한 통증 잡는 탱크 스트레칭등의 어플 등을 통해 다양한 스트레칭 정보를 습득 뻐근함과 축적된 피로를 날릴 수 있다. 어플에는 다양한 상황에 따라 누구나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사진과 설명, 동영상 등이 수록되어 있어 차 안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름진 명절음식 달래는 간편하고 가벼운 음식
송편, 갈비찜, 각종 전, 잡채 등 추석 연휴 동안 접하는 음식들은 보통 우리가 먹는 식단에 비해 열랑도 높고 기름기도 높다. 하지만 맛있는 음식들을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과 함께 나눠먹는 재미를 포기하는 건 쉽지 않다. 그럴 땐 기름지고 높은 열량의 음식들로 지친 소화기관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벼운 식품들로 대체해 속을 달래주는 것이 좋다.

 
 
농심 켈로그의 ‘스페셜K 귀리&허니’는 기존의 쌀로 만든 후레이크에 고소하고 담백한 귀리 조각들을 꿀과 함께 뿌린 제품으로 비타민 B, 섬유소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타임지 선정 10대 수퍼푸드로도 선정된 귀리가 들어 있어 영양은 물론 달콤한 맛까지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명절 동안 먹은 고열량 식단 대신 가볍게 먹으면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 몸은 한결 가볍게 해준다.

돌코리아가 얼마 전 출시한 돌 트리플바는 3가지 과일과 3가지 견과, 3가지 씨앗이 들어간 프리미엄 건강 과일 스낵으로 돌 트리플바 블루베리는 블루베리를 포함한 엄선된 3종류의 과일과 아몬드, 캐슈넛, 해바리기씨, 피스타치오와 같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와 씨앗을 원물 그대로 담은 제품이다. 한 손에 잡히는 싱글팩으로 구성되어 연휴 기간 내 이동 시 또는 간편한 간식으로 제격이다.

풀무원의 올바른 샐러드는 휴대 용기에 담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칼로리가 낮아 부담 없는 패밀리 레스토랑 스타일의 샐러드로 원재료의 깊고 풍부한 맛을 살리며 별도 조리가 필요 없이 스푼도 함께 들어 있어 바로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 기름진 명절 음식이 물렸을 때 상큼한 샐러드로 입맛도 살리고 건강도 챙길 수 있다.

 
 
대상청정원의 100% 고구마를 그대로 말린 ‘고구마츄’는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게 간식으로 먹기에 좋다. 100% 고구마 외에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은 자연 건강간식으로 설탕 및 합성감미료 등을 사용하지 않고 고구마 본연의 단맛과 쫀득쫀득한 식감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구마는 낮은 칼로리 대비 포만감이 높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식물성 유산균 쌀 사과는 김해산 쌀즙에 사과 과육을 그대로 넣은 제품으로 풀무원의 독자기술로 개발한 장까지 강력하게 살아있는 식물성유산균과 7종의 복합프로바이오틱 유산균으로 약 150억CFU가 한 병에 담겨 있으며 사과 3개 분량의 식이섬유 5000mg을 함유해 장내 유익균 증식과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다. 높은 열량의 명절 음식 섭취 후 간편하게 아침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