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거울은 진실을 말해주지 않는다. 자기 최면만 있을 뿐. 그래서인지 같은 헤어스타일만 고수하는 사람들이 많다.

헤어는 ‘가장 적은 값으로 성형효과까지 가능한’ 마법의 스타일링이다. 거울 앞에서 조금만 변화를 주고 용기내서 문밖에 나왔을 때 인상과 분위기가 확연하게 변한다. 물론 반응이야 본인 몫이겠지만, 지금 스타일이 썩 내키지 않을 때, 평소 마음에 두었던 가르마부터 변화를 주는 것이 스타일링의 걸음마이자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가르마를 바꿔야하는 이유는 굳이 인상변화가 아니더라도 탈모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 한쪽만 눌러주기 때문에 가르마 부분에 머리가 빠지기 쉬우며, 자외선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해 두피 역시 손상되기 쉽다. 이럴 때 가르마 방향을 바꿔주면 분위기, 스타일, 볼륨까지 살릴 수 있다. 가르마는 종류도 다양해서 5:5부터 1:9까지 분배에 따라 판가름 나며, 직선형과 곡선형, 경계 없는 지그재그로 분위기를 좌우할 수 있다.

■ 곡선형 가르마

 
 
최근들어 붐을 일으키고 있는 곡선형가르마는 베이비 페이스를 완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곡선가르마 마니아 중 대표적인 패셔니스타로는 신민아가 있다. 동그란 얼굴형에 잘 어울리고 자연스러운 잔머리가 있을 때 더욱 분위기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러프한 분위기로 묶어 줄 경우에는 옆라인은 귀 반만 덮는 스타일로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면 좋다.

■ 사선 가르마

 
 
사선가르마는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게하는 효과가 있어 각진 얼굴에 제격이다. 이 스타일의 경우, 한쪽라인은 자연스럽게 빼준 뒤 묶어주는 스타일이 대중적이며 어느 복장에도 잘 어울리면서 얼굴도 작아보이고 간편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큰 인기를 끌었던 박시연의 헤어스타일이 대표적이다.  

■ 5:5 가르마

 
 

흔히 5:5의 가르마가 얼굴이 작아보인다는 착각을 하는 경우가 있다. 물론 가렸을 때 갸름해 보일 수 있지만 늘 바람이라는 변수가 있기 때문에 완벽한 커튼효과는 발휘하지 못한다. 뭐든 잘 어울리는 달걀형에게 특히 잘 맞는 5:5, 그렇다고 싫어하지 말 것. 오히려 볼을 드러냈을 때 청순한 분위기를 줄 수 있어 의외의 효과를 발휘한다. 생각해 보라, 지금보다 더욱 얼굴형이 컸던 과거 조상들의 헤어스타일을! 5:5에 정갈하게 빗어 넘긴 전통헤어스타일에서 어색함이란 찾아볼 수 없다.

■ 1:9 가르마

 
 

엘레강스의 극치, 1:9가르마를 시도하기란 쉽지 않지만 일단 중독되면 헤어나올 수 없는 치명적인 매력이 있다. 마치 70년대 동네 언니들이 한쪽 볼륨에 풍선껌을 씹을듯한 포스가 느껴지지만 볼륨과, 의상, 메이크업으로 특별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다. 1:9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한쪽의 볼륨감이 관건이다. 자연스러우면서도 풍성하게 연출, 부스스한 매력을 어필하는 것도 좋다. 의외로 고급스러우면서 우아한 분위기를 주기 때문에 여배우의 레드카페 룩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스타일이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