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이나 재수생이 수능에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승패를 좌우하는 직접적인 이유는 시험의 난이도 혹은 논술의 높은 벽 등 에서 오는 것은 아니다. 모든 수험생이 동일한 시험을 치르게 되는 상대평가 수능에서 학생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바로 ‘자기관리’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자기관리란 무엇인가. 그것은 즉 ‘시간관리’를 의미한다.

동일하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 가야말로 입시 성패의 가장 중요한 관건이라는 것을 학생들은 강하게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스스로 자신의 시간과 학습시스템을 관리 하는 데는 사실상 어려움이 따르기에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그 해결책으로 기숙학원을 선택하고 있다. 입시와 기숙학원은 이미 뗄 레야 뗄 수 없는 긴밀한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유난히 길었던 올 추석연휴도 어제로 끝이 났다. 어느덧 한가위가 지났지만 한낮의 기온은 아직 여름에 머무른 것 마냥 뜨겁다. 예년에도 그랬듯 이번 가을도 무척 짧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렇다. 스치듯 가을이 지나가고 나면 곧 겨울이 온다. 그 누구의 겨울보다 춥고 외로운 것이 바로 수험생들의 겨울일 것. 올해도 ‘강남청솔기숙학원’은 오랜 경험과 역사를 자랑하는 윈터스쿨을 개강하여 불안한 예비수험생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있다.

청솔기숙학원은 각각 이과 비봉캠퍼스, 문과 양평캠퍼스로 계열 학습을 철저히 독립, 분리했으며 입시환경에 맞는 체계적인 학습방향과 정확한 학습내용을 정립하여 학생들에게 최상의 조건을 제공하고 있기에 학생들의 자기관리와 시간관리에 더 없을 최적의 학습장소로 평가되고 있다.

강남청솔기숙학원은 수능준비야 말로 1점 전쟁이라 단언하고 있다. 특히 상위권 그룹이야 말로 1점이 모든 것을 좌우하게 된다.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하는 취약 과목 집중 강화시스템을 도입하고 철저한 생활 관리와 학습관리를 통한 학습습관을 배양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운영되고 있는 강남청솔기숙학원의 윈터스쿨은 그 뛰어난 학습시스템과 학업성취율이 입에서 입을 타고 입소문으로 전해지며 매해가 더할수록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벌써부터 겨울방학을 준비하는 발 빠른 예비 고1, 예비 고2, 그리고 예비 수험생들의 문의전화와 상담요청이 청솔에 빗발치고 있으며, 이에 청솔은 윈터스쿨 입소를 희망하는 학생은 등록을 조금 더 서두를 것을 조언했다.

1차 개강일은 2013년 12월 29일(일요일) 오후2시로 개강일로부터 한달 동안 진행되는 윈터스쿨의 접수는 홈페이지 또는 직접방문으로만 가능하다. 직접 방문 시 청솔 입시 상담교사의 전문적인 입시컨설팅과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방학 특강으로 이루어진 강남청솔기숙학원의 윈터스쿨. 청솔은 짧다면 무척 짧은 기간 내에 집중적이고 공격적인 학습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성적은 물론 학습태도 및 학습방법에 있어 큰 진전을 보이는 계기가 될 방학을 선사해 주겠다는 든든한 약속을 전했다. 예비수험생들을 위한 청솔기숙학원의 의미 있는 행보가 올 가을 더욱더 주목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