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피시방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멀티공간으로 진화해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기존의 어두침침한 분위기를 고수하던 피시방은 점차 사라져가고, 피시방전문 프랜차이즈가 내세운 젊은 감각의 세련된 피시방이 청소년, 여성 등 여러 연령층의 다양한 고객들의 방문을 불러들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피시방에서는 게임을 즐기고 오피스와 관련된 업무를 빠르게 처리하며, 카페와 같은 공간에서 고급 커피를 즐기거나 색다른 간식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피시방 프랜차이즈가 마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더 나아가 피시방 업체 중에서는 매장 내에 여러 가지 문화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거나, 피시방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는 등 한층 다양해진 문화콘텐츠 서비스도 마련해 운영하기도 한다.

특히 프랜차이즈 피시방창업 브랜드 시즌아이PC방은 피시방을 문화 콘텐츠 중심의 멀티공간으로 만들어가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업그레이드된 PC방을 만들어가고 있다.

시즌아이PC방은 카페형 인테리어를 도입해, 매장 내의 카페와 같은 분위기의 휴식 공간을 연출해냈다. 이곳에서는 고급 커피와 델리만쥬, 와플 등 차별화된 먹거리를 마련해 고객들에게 빠르게 제공한다.

또한 시즌아이PC방은 한국앱손과의 제휴를 통해 앱손프린팅존을 구축, 피시방 내에서의 자유로운 모바일 프린트를 가능하게 만들었다. 이 외에도, 시즌아이 커뮤니티를 통해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단골 고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시즌아이PC방 관계자는 "멀티미디어 문화 콘텐츠가 점차 중요해짐에 따라 피시방은 점차 멀티 공간으로 진화되고 있으며, 이 추세에 발맞춰 시즌아이PC방에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는 고객들뿐만 아니라 피시방창업을 염두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해, 최근 많은 창업 문의를 받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창구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피시방창업에 대한 다양한 사항을 안내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에 약 40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인 시즌아이PC방은 이 달에 덕소점, 동선동점, 가평점, 검암점, 사직본점, 안양동점을 오픈 했으며, 마산본점, 한남대점, 방배점, 도원동점, 산본역점 등의 오픈 예정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