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임산부의 날은 출산을 장려하고 임산부를 배려하기 위하여 보건복지부 주최, 인구보건복지협회 주관으로 2005년에 제정됐다. 10월10일 제정된 기념일은 임신기간 10개월, 풍요와 수확의 달 10월을 의미한다. 이날은 임신과 출산을 사회적으로 배려하고 출산, 양육의 어려움을 해결하자는 취지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유아용품 업계도 임산부의 날 특수를 맞아 기획전, 할인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쁘레베베와 쏭레브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제 8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에 공식후원업체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는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진행되며 쏭레브, 매일유업, 유한킴벌리, 아토팜, 쁘레베베 등 6개 업체가 함께 한다. 식전행사, 공식행사, 축하행사 등 총 3부로 구성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워킹맘과 배우자 동시 참석을 위해 행사 진행 시간은 19시부터 21시로 계획됐다.

쁘레베베는 자체브랜드 페도라 유모차로 보건복지부 공식 후원업체로 지정돼 오는 10일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에 유모차 페도라S9, 페도라S3를 후원한다. 행사 이후에도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과 저출산 극복을 위한 홍보활동에 앞장서며 임산부 권리 신장에 앞장설 예정이다.

8일에는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3 베페 임산부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태교 공연과 강의 등이 준비된 이날 행사에서 쁘레베베는 페도라 유모차와 카시트, 줄즈 유모차, 맨듀카 아기띠 등 전 브랜드 제품을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임산부의 날 당일인 10일에는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리는 WOW 태교음악회 ‘사랑더하기+’에 참여해 쁘레베베 전 제품군을 알린다.

19일 충무아트홀에서 열리는 임산부의 날 행사에서는 ‘쁘레베베와 함께하는 MOM&BABY 안전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날 쁘레베베는 유아용품의 종류 및 사용법에 대해 강의하며 유모차, 카시트 등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임산부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쁘레베베 대표브랜드인 페도라 유모차와 페도라 카시트를 비롯한 전 제품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할인쿠폰은 임산부의 날 행사 기간 내 모든 쁘레베베 부스에서 수령가능하며 10월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다.

쏭레브는 행사에 초청된 약 500여명의 임산부 및 남편, 가족 등 참석자 전원에게 베스트 셀러 제품인 ‘익스펙테이션 바디 타이트닝 크림’을 증정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과 저출산 문제를 극복을 위해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쏭레브는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10월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전 품목을 50%할인 판매하고 고객에게 금액대별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전 구매 고객에게 쏭레브 ‘투스텝 화이트닝 마스크’와 유기농 푸른열매를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아이앤드 스팟 트리트먼트’를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익스펙테이션 리프팅 에센스’를 증정한다.

수유용품 전문 브랜드 유피스는 대표 제품인 PES 젖병, 쪽쪽 젖꼭지, 머그컵 등 유피스의 다양한 제품을 최대 30%의 할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임산부의 날 맞이 기획전은 전국 주요 대형마트의 유피스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 한 달 동안 진행된다.

또한 폴프랭크 일회용 턱받이 출시를 기념해 제품구입 시 추가 증정이벤트를 개최한다. 아이와 함께하는 가을 외출이 늘어남에 따라 외부에서 식사 시 일회용 턱받이는 외출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지난 9월 새롭게 출시한 폴프랭크 일회용 턱받이 제품 구입 시 턱받이 1매(색상 랜덤)를 더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령메디앙스는 임신•육아 포털사이트 아이맘과 유아프리미엄 전문샵 비비하우스를 통해 육아교실을 비롯해 퀴즈•포토 이벤트, 증정행사 등 임산부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맘은 우선, 가족공감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산부들의 공감의 장인 ‘아이맘 데이’를 10월 한달간 진행한다. ‘안녕 아가야, 엄마야’라는 주제로 임산부들이 아기를 처음 만난 순간 아이에게 건넨 한마디 말 등을 공유하고 서로 공감하며 응원해주는 장이다. 또한 아이의 출산 예정일이 담긴 산모수첩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임신한 아내, 동생, 친구에게 임신축하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보령모자생활연구소가 발간하는 ‘나의 첫 임신출산 대백과’를 증정한다.

오는 10일 롯데백화점 광주점에서 아이맘 교실을 개최한다. 아이맘은 매월 예비, 초보맘을 대상으로 다양한 육아 클래스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이번 달은 광주를 찾아 산부인과 전문의와 웃음 태교 전문 강사를 초청해 ‘건강한 출산을 위한 산전관리와, 웃음 치료를 통한 태교 등 임산부에게 필요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비비하우스 역시 임산부의 날을 맞아 ‘맘스오티 day’를 열고,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 제품을 15만원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맘스오티 기획패키지를 지급한다. 행사는 10일부터 제품소진시까지 진행되며 이번 프로모션 외에도 비비하우스 매장을 찾는 예비 엄마, 아빠들을 대상으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상담과 필수제품 등을 소개하고 알리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면 과학을 담은 독일 호크사의 유모차 맨하탄, 미국 프리미엄 유모차 오르빗베이비, 다이퍼백 브랜드 페투니아 피클바텀 등의 브랜드들은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10월 한달간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맨하탄 유모차는 전품목 20% 할인과 파라솔 및 4종의 기본 악세서리를 추가 증정하는 임산부 힐링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제주신라호텔 숙박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백화점 및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점 하이베베에서 구매시에는 25만원 상당의 페투니아 다이퍼 백팩도 증정한다.

유모차 오르빗베이비도 사용후기와 아기에게 사랑을 전하는 메시지를 함께 남기는 포토 이벤트를 진행, 유모차 전용 쿨시트와 페투니아 피클바텀 오가닉 컬렉션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아가방앤컴퍼니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가넷’이 10월 한 달 간 ‘임신 축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아가넷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아가넷 사이트 내 포토갤러리에 분만예정일이 기재된 산모수첩 사진을 올리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유아양말 세트와 패션 임부복 ‘데스티네이션 마터니티’ 1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셋째 이상 임신일 경우, 산모수첩 사진 등록 후 증빙자료를 이메일(oshare@agabang.com)로 제출하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아가넷 마일리지 5000점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임신 중 에피소드를 아가넷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유아용 놀이매트를 증정한다. 선물 배송은 11월 둘째 주 진행된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