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랙스 팬츠와 트렌치코트로 매니시한 연출~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최근 결혼 성수기를 맞아 스타들의 하객패션이 온라인에서 이슈를 모으고 있다. 스타들의 하객 패션에서 주목할 점은 단정함은 유지하되 실루엣이나 디테일로 포인트를 살리는 것이다. 스커트와 슬랙스 팬츠로 스타 못지않은 하객 패션을 완성 할 수 있는 팁을 알아보자.

■ 스커트와 니트를 활용한 페미닌한 하객 패션

▲ 사진=바이민
▲ 사진=바이민
하객패션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스커트다. 특히 이번 시즌엔 H라인 보다 구조적인 실루엣이 강조된 플레어 혹은 일명 인어 스커트라고 불리는 머메이드 스커트 등이 인기인데 원 컬러의 솔리드 제품이나 포인트 컬러 블록은 고급스러워 보이고 러플, 프린지 등 장식이 있는 제품은 한층 화려해 보일 수 있다. 또한 블라우스 보다 스웨터를 착용하는 편이 올 가을 코디의 핵심으로 한층 세련되어 보인다. 스커트에 벌키하게 짜여진 스웨터를 믹스매치해 주되 워커 슈즈는 결혼식에서 만큼은 자제하고 대신 펌프스를 착용해 페미닌하고 드레시하게 완성할 것.

■ 슬랙스 팬츠와 트렌치 코트를 활용한 매니시한 하객 패션
매니시한 느낌을 주는 슬랙스 팬츠 역시 하객 패션으로 선호되는 아이템이다. 슬랙스 팬츠는 힙 부분은 여유 있으면서 발목으로 갈수록 좁아져 허벅지 군살을 가려주며 얇은 발목을 돋보이게 해 몸매 걱정 없이 착용감이 편안하며 격식 있는 자리에도 잘 어울린다. 활동적인 느낌을 더하고 싶으면 두 번 정도 밑단을 롤 업 해 주고 옥스퍼드 슈즈와 매치하면 된다. 여기에 그레이, 블랙 등 모노톤의 트렌치코트와 유니크한 클러치를 믹스매치 해 클래식함과 트렌디 함이 조합된 하객패션을 완성 할 수 있겠다.

■ 남자도 하객패션 트렌드가 있다!

 
 
최근 톱스타의 결혼식이 크게 회자되면서 스타 하객의 패션에도 관심이 집중됐다. 단정함 속에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낸 스타들의 하객패션은 참고해 볼만한 좋은 스타일 지침서다. 특히 남성의 경우 출퇴근 때 늘 입던 정장으로 결혼식장에 들어서기 보다는 남다른 스타일링을 해 감각적인 하객으로 거듭나보는 것은 어떨까. 상황을 고려한 적절한 패션 감각을 갖췄다면 ‘민폐하객’으로 등극할 일은 없을 것이다.

샌들이나 펌프스 등 슈즈 선택의 폭이 넓은 여성에 비해 컬러나 디테일 정도의 선택권이 주어지는 남성들은 결혼식 참석을 앞두고 고민하곤 한다. 이때 비즈니스 캐주얼처럼 가벼운 듯 세련된 옷차림에 잘 어울리는 슈즈로 마무리한다면 댄디한 이미지로 각인되기 쉬울 것이다.

▲ 사진=스코노
▲ 사진=스코노
남성의 하객패션에서 구두를 대체할만한 신발은 로퍼나 스니커즈가 적당하다. 발목이 드러나는 로퍼는 클래식함이 매력이다. 소재가 전체적으로 펀칭돼 여름부터 가을까지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스코노의 벤 에덴은 발목 길이의 치노팬츠에도 잘 어울린다. 이때 눈에 보이지 않는 페이크 삭스를 신어 에티켓을 지키는 것을 잊지 말자.

보다 무난하고 심플한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벤 콜비가 제격이다. 언뜻 구두인 듯 심플한 디자인의 스니커즈는 타이가 없거나 행커치프 등으로 가볍게 포인트를 준 셔츠로 결혼식장에 들어설 남성에게 단정함을 부여하는 아이템이 될 것이다. 재킷과 팬츠의 색을 따로 갖춰 입는 세퍼레이트 스타일에는 화사한 색감의 슈즈가 어울린다. 옅은 옐로우 컬러인 벤 벤자민 슈즈는 색과 대조되는 단순한 디자인으로 은근한 멋을 드러내게 해 줄 것이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