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스파 김은옥 대표원장

 
 
요즘 방문하는 고객들 중에 “목이 너무 아파 잠을 제대로 잘 수가 없어요, 어깨가 무너지는 것 같고 돌덩이로 누르는 것 같아요“라며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병원에 가보지만 일시적으로 호전되었다 다시 통증이 재발되고 특별한 원인도 없이 “근육이 경직되어서 그렇다는 말만 듣는다”는 등의 답답함을 토로하기도 한다.

우리 몸을 지탱하기 위해서는 골격과 근육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특히 골격 중에 척추와 골반은 우리 몸의 중심이 된다.

척추는 경추 7마디와 흉추 12마디, 요추 5마디, 미추(선골)로 이루어져 있으며 골반은 척추를 지탱하고 있어 마치 우리 몸의 주춧돌과 같은 역할을 한다.

컴퓨터를 하거나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 있다 보면 우리 체형은 밸런스가 깨지기 쉽다. 흔히들 거북목(일자목)이 되면서 어깨가 굽어지고 보상작용에 따라 자세가 틀어지게 된다.

또한 단순반복 작업이나 운동부족으로 피로물질인 젖산, 탄산, 피루빈산 등이 쌓이게 되면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런 상태가 반복되다 보면 혈액순환이 저하되어 영양물질과 산소 공급이 안 되면서 근육이 경직되고 아래에 있는 신경을 누르게 되면서 통증이 진행된다. 이러한 통증을 호소하는 고객들이 최근들어 부쩍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목, 어깨의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바른 자세를 갖도록 노력해야함은 물론이고 적절한 운동이 필요하며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근육을 이완시킬 수 있는 따뜻한 스톤을 이용한 마사지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김은옥(더벨스파 대표원장)
부천피부관리실 김은옥 더벨스파 대표원장은 대학에서 수년간 강의를 해왔고 이동현의 약손테라피 계승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후배들로부터 에스테틱업계 리더로서의 롤 모델이 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도심 속의 에스테틱&스파 콘셉트의 ‘더벨스파’를 운영하며 고객들로부터 피부고민해결과 힐링의 선물을 안겨주는 전도사라는 말을 듣고 있으며, 김 원장은 이를 가장 큰 보람으로 여기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