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라미네이트’ 선택하는 것이 성공의 관건

 
 
가지런하고 반듯한 치아를 위해 라미네이트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더구나 많은 유명인들과 연예인들이 라미네이트를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라미네이트에 대한 관심은 점차 늘어나고 있다.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치아를 깨끗하고 가지런하게 바꿔주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 변신에도 큰 효과가 있어 그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겉 부분을 얇게 삭제한 뒤 특수 세라믹으로 제작한 인공치아를 부착하는 치아성형 방법이다. 라미네이트를 결심했어도 치아를 삭제한다는 면에서 시술을 주저하기도 하지만 실제로 치아삭제는 치아의 보호막 층을 가볍게 다듬는 정도이기 때문에 많이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라미네이트는 벌어지거나 변색된 치아는 물론 앞니가 살짝 튀어나오거나 삐뚤게 난 치아, 치아의 크기가 다른 경우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리고 특수 세라믹을 이용해 제작되는 라미네이트는 실제 치아와 비슷한 마모도를 가지고 있어 자연치아에 손상을 주지 않을 뿐만 아니라 라미네이트가 부러질 확률 또한 낮다는 장점이 있다.

최소 6개월 이상 걸리는 치아교정에 비해 2주 정도 걸리는 라미네이트 시술은 단시간에 치아배열이 고르게 변함과 동시에 미백 효과를 같이 누릴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되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하루 만에 라미네이트를 완성할 수 있는 원데이라미네이트의 도입으로 치과를 여러 번 내원하지 않고 한 번의 시술로 치아의 모양과 배열을 개선할 수 있게 되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치아성형으로 자리잡고 있다..

치아성형, 나에게 맞는 ‘라미네이트’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
다미에치과 강은정 원장은 “라미네이트는 시술 후 보다 가지런한 치아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다 성공적인 라미네이트를 위해서는 치과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라미네이트는 치료과정 중 치아를 삭제해야 하며 주로 앞니에 치아성형을 진행하기 때문에 치료 효과를 높입기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전했다.

라미네이트를 한 후라면 정기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라미네이트 효과 유지뿐 아니라 수명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치아에 자극을 주는 음식은 삼가는 것이 좋으며 치아의 앞면에 치아모양의 세라믹팁을 부착했기 때문에 강한 힘이 가해지면 라미네이트가 손상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그리고 올바른 양치질과 치실 사용을 통해 구강 내 청결을 유지하도록 하며, 주기적인 치과 검진을 통해 보다 현명하게 라미네이트를 관리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다미에치과 강은정 원장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