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피부관리실 케라무스 나현주 원장

▲ 나현주(부천피부관리실 케라무스 원장)
▲ 나현주(부천피부관리실 케라무스 원장)
임산부의 상징인 커다란 배. 이런 배 안에서는 어떠한 일이 일어나고 있기에 크게 만들 수 있을까?

계란만한 자궁이 몇 배 이상으로 커지기 위해서는 자궁을 싸고 아이집을 만들어 주는 가장 밖에서 보호하고 있는 골반뼈가 서로 안정적인 상태로 벌어져야만 아기가 10달 동안 잘 자랄 수 있는 대궐 같은 집을 만들 수 있다.

골반 뼈에는 크게 3조각의 뼈가 관절로 붙어있다. 자궁을 감싸고 있는 골반 뼈가 벌어지지 않으면 배가 커질 수 없고 아이가 자랄 수 있는 공간이 생기질 않는다.

임신 5개월부터는 ‘릴렉신’이라는 호르몬이 분비가 되는데 ‘릴렉신’은 인대를 늘어나게 하는 성질을 갖고 있다. 이때 허리와 골반을 지탱하는 인대가 늘어나면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비슷한 예로 ‘릴렉신’은 임신 뿐 아니라 가임기 여성이 생리 시에도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생리 때 허리통증이나 골반통을 호소하는 여성들의 원인 또한 이 ‘릴렉신’에 있다.

특히 임신 전 생리통, 요통이 있던 산모는 임신 후 배가 커지면서 요통이나 골반통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며 이것이 악화되면 산후비만 및 척추질환까지 발생될 수 있다. 허리통증과 골반통 못지않게 거의 모든 임산부들이 힘들어 하는 증상이 다리부종과 쥐가 난다고 표현하는 근육경련이다. 임신 중 하지부종은 배가 커지고 골반이 벌어지며 자궁의 부피가 늘어나면서 자궁주변의 모든 조직과 다리로 내려가는 혈관과 신경을 압박해 순환장애를 유발시킨다. 다리의 모든 신경들이 골반을 통과하기 때문에 골반의 변화가 하체부종이나 순환장애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이렇듯 엄마가 되기 위해 따라오는 스트레스를 어떻게 예방하고 관리하느냐에 따라 아기에게 무엇보다 더 좋은 진정한 태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통증을 예방하는 간단히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살펴보기로 하자.

1. 보습성분이 충분한 크림으로 배 주변과 골반 뒤, 측면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하기

2. 허리로 가는 압박을 줄이고 근육의 이완을 위해 임산부 스트레칭을 자주하기

3. 허리를 숙이지 않고 무릎을 구부린 뒤 물건잡기

4. 다리 사이에 베개를 껴안고 눕기

5. 균형 잡힌 식사로 무리한 체중증가 예방하기

임산부의 10달이 태아의 100년의 삶을 결정짓기도 하고 임산부 또한 10달 동안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함이 출산 후 몸을 회복시켜주고 건강한 몸매로 거듭날 수 있게 해주는 최고의 방법이 될 것이다.

따라서 통증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임산부와 태아에게 치명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임산부 마사지와 더불어 올바른 몸의 변화에 대한 지식을 알고 행하여 건강한 아기를 출산함과 함께 건강한 여성이 되길 바란다.

나현주(부천피부관리실 케라무스 원장)
14년간 건강과 미용에 영향을 주는 근본원인을 해결코자 노력해온 나현주 원장은 잘못된 정보와 관리로 인해 피해를 보는 고객이 생기지 않도록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만족만을 생각한다. 부천 피부관리실 케라무스는 임산부 마사지와 골반 관리로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