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은 맑고 높으며 곡식은 풍성해 말은 살 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점점 깊어져 가고 있다. 가을이 되면서 식욕이 늘어 고민하는 사람들 또한 늘고 있다. 실제로 가을에는 우리의 몸이 겨울을 대비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체지방을 축적하려고 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왕성해진 식욕을 핑계로 많이 먹게 된다면 전에 없이 불어난 체중 때문에 더욱 고민은 커질 것이다. 또한 살을 빼는 것은 찌우는 것 보다 어려울 뿐 아니라, 단기간에 쉽게 원래 상태로 돌아오는 것은 쉽지 않다. 게다가 체중 감량을 하더라도 피부 표면의 탄력을 잃기 쉬워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사람들의 고민은 점점 깊어지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있어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된다면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기 쉬우며 원하는 부위의 살은 잘 빠지지 않아 애를 먹기도 한다. 이와 같은 ‘부분 비만’을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일부 사람들은 수술이나 시술의 힘을 빌리기도 한다.

다이어트를 위해 시중에 소개된 방법 중 ‘리포소닉’이 있다. 리포소닉은 높은 강도의 초음파를 통해 불필요한 지방조직을 파괴해 사이즈 감소하는 체형관리 시술이다. 리포소닉이 주목을 받는 이유로는 단 1번의 시술로도 지방흡입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지방흡입술은 피부 절개를 통해 지방을 직접 흡입하지만, 리포소닉은 초음파를 통해 시술이 진행되기에 흉터가 남지 않으며, 위험 부담이 적은 편이다.

연세SL의원 장리나 원장은 “리포소닉은 초음파를 피부에 직접 쏘아 지방세포의 파괴해 사이즈를 감소하게 됩니다. 이는 시술 시간이 짧아 일상 생활로의 복귀 또한 빠르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단 1번의 시술로도 충분히 일정 수준 이상의 사이즈 감소 효과가 뛰어나 부분 비만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효과적인 시술입니다.” 라고 전했다.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통해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비만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리포소닉. 리포소닉은 기존의 다이어트 방법과 달리 시술 부위의 지방세포를 제거하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적은 편이다. 그리고 지방흡입술과 달리 시술 후 까다로운 유지 관리를 거의 필요로 하지 않으며, 시술 시간이 짧아 수술에 대한 부담감 또한 적어 보다 편리하게 부분 비만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리포소닉 시술 시 사용되는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는 피부 밑의 피하지방조직까지 열에너지가 전달돼 지방세포의 파괴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주변조직의 콜라겐의 수축과 재생에도 영향을 미쳐 피부 탄력 또한 유지할 수 있다. 이렇게 파괴된 지방세포는 자연스럽게 체외로 배출된다. 리포소닉 시술의 효과는 평균적으로 파괴된 지방이 어느 정도 배출이 진행된 8주부터 나타나기 시작하여 12주에 시술의 효과가 완성된다. 하지만, 연세SL의원에서는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로 개개인에 맞는 후관리를 추가적으로 시행함으로서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를 4주로 앞당기고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리포소닉은 위험한 수술이 아닌 비교적 간단한 시술을 통해 효과적으로 지방 흡입 수술에 버금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누구나 원하는 날씬한 하고 탄력 있는 몸매. 위험하고 무리가 가는 수술이 부담이 된다면 초음파를 통해 시술이 진행되는 리포소닉이 적합할 듯 하다.

도움말=연세SL의원 장리나 원장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