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능력개발 위한 다채로운 현장체험학습 진행

 
 
강릉미용학원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뷰티아티스트의 세계를 미리 경험해 보고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는 다양한 현장체험형 학습방식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실습위주의 교육시스템은 실습과 함께 현장감각을 익힐 수 있어 바로 실전투입 가능한 뷰티 아티스트 양성에 도움을 준다. 최근 메이크업, 네일, 헤어 등 다양한 분야로 현장학습을 확대해나가고 있는 강릉미용학원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이를 통해 수강생들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강릉미용학원은 지역축제와 연계, 지역주민과 축제 참가자들을 위한 뷰티서비스 제공을 통해서도 또 다른 현장체험 기회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10월 ‘양양 송이축제’에서의 네일아트 시연과 8월 ‘속초 대한민국 음악 대향연’의 페이스 페인팅 등 지역 행사에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선보이며 호응을 얻었다.

재능기부 형태로 뷰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 행사들에는 자격증을 취득해 실력을 검증 받은 학생들만 참여할 수 있게 해 수강생들의 학습 동기 부여와 함께 지역행사의 질을 높이는 데도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현장 체험을 통한 교육 시스템과 커리큘럼은 수강생 실력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것이 학원측의 설명이다. 실제 올해 개최된 ‘2013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메이크업 콘테스트에서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3명 등 다수의 상위권 수상자를 배출해낸 바 있다.

공선화 원장은 “현장 감각을 직접 익힐 수 있는 다양한 현장 체혐형 교육시스템은 수업의 질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수강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고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뷰티 아티스트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천호, 강남, 영등포, 종로, 부천, 인천, 수원 등 전국 42개 캠퍼스를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아티스트 양성기관으로, 메이크업, 헤어, 네일 등 각 분야의 뷰티 아티스트를 배출해내는 미용 전문학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