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은 가히 ‘국민 성형’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대부분의 여성들이 받는 수술이다. 하지만 이제는 코 성형도 국민 성형 대열에 합류해야 할지 모르겠다. 눈성형에 이어 코성형을 받으려는 여성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와 함께 코 성형 문의가 많은 만큼 코재수술을 받으려는 사람도 늘고 있는 추세다. 코성형은 주로 코 속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시행하는데, 이에 따른 부작용도 점차 늘어가고 있는 것이다.

부작용으로는 삽입한 보형물로 인해 염증이 생겼거나, 보형물이 삐뚤어져 코가 휘어보이는 증상, 보형물이 밖에서 비치는 증상, 양 콧구멍 크기가 서로 다른 경우 등을 들 수 있다. 또 콧대가 너무 높은 경우에도 재수술 문의를 많이 한다. 과거에는 코 성형 시 얼굴 조화와 상관 없이 콧대를 많이 높이는 수술을 했으나 최근에는 얼굴 균형을 고려한 코 성형이 대세다. 

환자는 이미 한번 실패했기 때문에 재수술이 다소 부담스럽고 불안한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무엇보다 신중한 선택이 요구되며 최초 수술 후 6개월이 지난 다음 재수술하는 것이 안전하다.

재수술은 기존 보형물을 제거하고 마치 처음 수술을 하듯이 진행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첫 수술보다 고난이도의 수술을 요구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반드시 재수술 시에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선택하도록 한다. 재수술 전에는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도록 하고, 앞서 말한대로 자신의 이목구비에 맞는 높이와 모양으로 수술해야 후회가 없다.

모즈클리닉 손승용 대표원장은 “성형 수술을 결심했다면 수술 경력이 많은 실력 있는 의료진을 갖춘 병원을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마취과 의료진이 상주하는지, 교통이 불편하지는 않은지, 수술 후기가 나쁘지는 않은지, 만일의 정전 사태에 대비한 무정전시스템은 갖춰졌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