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갸름한 얼굴을 갖기 위한 여자들의 노력이 관심을 받고 있다. 과거에는 여성들이 서구적인 이목구비를 갖기 위한 노력에만 신경 썼다면 최근에는 갸름하고 작은 얼굴형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각진 사각턱 얼굴일 경우 남성적이고 강한 인상을 주기 쉬워 여성들은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사각턱 수술은 얼굴뼈를 다루는 성형이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 상태에 맞는 수술법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로 사각턱을 이루는 아래턱뼈의 상태와 두께, 근육의 발달, 얼굴의 지방 등을 고려해서 수술해야 입체적이고 아름다운 V라인을 만들 수 있다.

사각턱 수술 방법 중에는 입안절개를 이용해서 뼈를 잘라주는 방법, 최소절개법을 이용해서 뼈를 갈아주는 방법, 사각턱과 앞턱을 같이 시행하는 삼차원 턱 성형술 등 여러 방법이 시술되고 있다.

3D사각턱 수술법은 턱뼈 주변의 근육 양이 많고, 뼈의 두께가 굵은 얼굴, 얼굴 측면과 정면 모두에서 효과를 내고 싶은 경우, 사각턱과 앞턱 축소가 모두 필요한 경우 등 대부분 환자에서 치료 효과가 뛰어나 널리 시행되고 있다.

사각턱 개선뿐 아니라 과하게 발달한 근육을 축소시키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실제로 수술 후 약 30%의 근육이 자연적으로 감소되며, 근육 손상 없이 탄력적인 V라인이 만들 수 있다.

반면 사각턱 정도가 심하지 않거나 턱의 뒷부분 각이 발달한 경우, 직장인처럼 시간을 많이 내기 어려운 사람은 귀뒤사각턱수술을 생각해볼 수 있다. 귀 뒤의 피부를 최소 절개해 수술하는 방법으로 입안 절개를 통해 수술하는 법보다 간편하다. 귀 뒤를 절개하기 때문에 수술 자국이 눈에 띄지 않고, 입안 절개를 하지 않아 수술 후 식사가 자유롭다.

로미안성형외과 박정일 원장은 “이밖에 입안 절개나 전신마취에 부담이 있는 경우 귀 뒤를 절개하고 내시경으로 뼈와 주변 구조물을 커팅하는 내시경 사각턱 성형술도 널리 시행되고 있다”면서 “귀뒤사각턱 수술은 뼈와 얼굴형에 맞는 수술 적응증, 케이스가 있기 때문에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자기 자신에게 맞는 올바른 시술 방법인지 정확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박정일 원장은 “사각턱 수술은 수술 후 관리도 중요한 만큼 수술 전에 병원의 수술 후 관리 시스템과 풍부한 임상경험, 병원 홈페이지에 올라온 수술 후기 등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