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지난 해 개그맨 박성광은 ‘개그콘서트’ 프로그램 하차를 두고 이승건 PD와 외모대결을 제안했으나 저조한 투표율로 패배했다. 이에 박성광은 트위터에 송승헌의 짙은 눈썹을 따라하기 위해 진한 눈썹문신을 해 화제가 됐다. 자신의 얼굴형에 맞지 않는 눈썹문신으로 오히려 ‘엄마눈썹’ 같아 진 것이다. 최근 제국의 아이들의 광희 역시 눈썹문신을 했다고 고백했다.

눈썹 정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로우바’를 찾는 남성이 늘고 있다. 특히 중년 남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다. 경기침체로 취업과 영업에 도움이 된다는 입소문을 타고 깔끔한 인상을 갖기 위한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 눈썹 관리가 여성의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이 사라지고 있는 것.

베네피트에 따르면 올해 베네피트 브로우바의 남성고객수는 지난해보다 150% 증가했다. 베네피트 관계자는 “2010년도까지만 해도 남성 고객은 전체의 1% 수준이었는데 지금은 전체 고객의 15~20%가 남성”이라며 “특히 중년남성들의 재방문율은 70%가 될정도로 높다”고 강조했다. 고객 10명 중 2명은 남성 고객이라는 의미다.

깔끔하고 신뢰감을 주는 인상을 갖고 싶고, 특별한 시술없이 어려보이고 싶은 이들을 위해 브로우바를 이용할 필요 없이 집에서 간단히 눈썹 관리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 눈썹이 멋진 남자 연예인, 그들은 누구?

 
 
아기병사로 큰 인기몰이 중인 박형식, 그룹 2PM의 태국왕자 닉쿤, 배우 이현우는 모두 둥근 눈썹을 지니고 있다.

눈썹산이 높게 올라가 있지 않고 자연스럽게 곡선을 그리는 둥근 눈썹은 부드러운 이미지를 어필하기에 효과적이다. 또 반듯하고 선한 인상을 갖게 하기 때문에 평소 강한 이미지를 벗어나고 싶은 남성은 둥근 눈썹으로 변신해 보는 것도 좋다. 특히 크거나 살짝 처진 눈매를 지닌 이들이라면 둥근 눈썹이 더욱 잘 어울린다.

남성성을 좀 더 어필하기 위해서 송승헌이나 이종석, 김수현처럼 일자형 눈썹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눈썹이 도톰하고 숱이 많은 경우 잘 어울리는 타입으로 평소 남자다운 스타일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더욱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보이게 하며, 세련되고 도시적인 남성의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남성미와 섹시함을 더욱 어필하고 싶다면 각진 눈썹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빅뱅의 탑 최승현, 2PM의 옥택연, 지난 봄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군 '구가의 서'로 떠오른 신예스타 성준, ‘상속자들’의 양대산맥 이민호와 김우빈은 각진 눈썹으로 이지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다.

눈썹산을 조금 높게 위치시키고 눈썹끝을 날렵하게 빼도록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더욱 강인한 남성성을 어필할 수 있으며 세련돼 보이기도 한다.

■ 남성 눈썹 관리 TIP

 
 
인상을 좌우하는 눈썹. 눈썹 숱이 너무 많거나 깔끔해 보이지 않는다면 족집게, 눈썹칼로 자연스럽게 다듬고 눈씹이 듬성듬성 비어있거나 숱이 적고 옅다면 메이크업의 힘을 살짝 빌린다. 익숙해진다면 남성의 눈썹 관리, 절대 어렵지 않다.

최소한의 수정만으로 눈썹을 깔끔하게 다듬기 위해서는 본인의 눈썹 형태를 보고 어떤 식으로 다듬을 것인지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썹의 가장 높은 부분을 눈썹산이라고 하는데 눈썹산이 유독 높다면 그 부분을 자르고 넘 아래고 처졌다면 처진 부분을 깎아주면 된다.

또한 눈두덩이에 제멋대로 난 지저분한 눈썹들을 살짝 정리해주는 것만으로도 인상이 깔끔하게 달라질 수 있다. 눈썹칼 혹은 족집게는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다.

# 눈썹 정리하기
처음에 모양을 잡는 것이 중요한데, 일본 남자들처럼 얇고 가느다란 눈썹은 NO! 자신의 눈썹 모양을 그대로 살려주는 자연스럽고 남성적인 눈썹이 적당하다. 눈썹칼로 눈썹 결 반대방향(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밀면 된다.

# 눈썹 그리기
눈썹 정리가 되었다면, 좀 더 또렷한 인상을 위해 눈썹 그리기에 도전한다. 케이크 타입의 브로우 섀도와 브로우 전용 브러시가 필요하다. 펜슬타입도 간편하지만, 초보자의 경우 선 느낌으로 그려져 자칫 잘못하면 인위적으로 표현될 수 있으므로, 눈썹 숱이 적은 분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눈썹 숱이 풍성해 빈 곳만 가볍게 채워주면 되는 분에게는 케이크 타입이든 펜슬 타입이든 상관없다.

자연스럽게 연출하기 위해 케이크 타입의 브로우 제품을 브러시에 묻이거나, 브로우 펜슬로 눈썹 앞머리가 아닌 눈썹산에서부터 숱이 없거나 빈 부분만 결을 따라 채우듯 발라준다.

# 눈썹 전용 마스카라로 더 남성적인 느낌을~
더 힘 있고 남성적인 느낌의 브로우를 연출하고 싶다면, 눈썹 전용 마스카라를 활용한다. 컬러는 모발과 유사한 컬러를 선택해 눈썹 결을 따라 마스카라 솔로 빗어주면 된다.

도움말 = 바비브라운 노용남 메이크업 아티스트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