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화살 메이크업을 잘 활용하는 걸스데이 민아(사진=마죠리카 마죠르카)
▲ 도화살 메이크업을 잘 활용하는 걸스데이 민아(사진=마죠리카 마죠르카)
[뷰티한국 김수진 기자] 이성에게 자신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도화살 메이크업’이 화제다.

예로부터 이성에게 인기가 있는 관상을 '도화살' 이라고 불렀다. 도화살은 '복숭아에 벌레들이 꼬여 죽는다'는 의미로 이성이 너무 많이 꼬여 인생이 힘들다는 것을 뜻한다. 과거에는 도화살이 좋지 않은 의미로 사용되곤 했으나, 최근 이런 관상을 가진 연예인이 화제가 되며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게 도화살 메이크업도 함께 주목받고 있는 것.

도화살 메이크업 중에서도 눈을 강조하는 ‘도화안 메이크업’은 가인, 한지민, 설리, 걸스데이 민아 등 여자연예인들이 즐겨하는 아이템.

과연 도화살 메이크업이 무엇이기에 핫한 여자 연예인들이 너도 나도 이 메이크업을 사랑하는 것일까? 자신의 이목구비가 예쁘지 않다고 슬퍼하거나 노여워하지 말고 도화살 메이크업으로 숨겨져 있던 매력을 대 방출해보자.

 
 
# 눈꼬리가 올라가고 눈의 앞쪽이 뾰족한 눈
도화살을 가진 여성의 대표적인 특징은 바로 고양이 같은 눈이다. 고양이처럼 눈꼬리가 올라가 있으며 눈의 앞쪽이 뾰족하다. 한예슬의 눈이 대표적인 도화살 눈이다. 하지만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은 전형적인 도화살 눈은 아니나 메이크업을 통해 도화안을 완성했다.

눈의 뒤쪽으로 아이라인을 빼주되, 눈의 앞쪽은 아이라이너로 뾰족하게 라인을 잡아준 후 펄을 발라 더 길어 보이는 눈을 연출한다.

# 눈꼬리에 붉은 빛이 돌고 맑은 갈색을 띄는 눈동자를 가진 눈
눈의 모양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눈의 빛깔. 관상학적 관점으로 봤을 때 눈꼬리를 중심으로 눈 주위가 붉은 빛이 도는 눈이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눈이다. 한지민의 경우 데뷔 때부터 붉은 빛이 도는 아이 메이크업을 고수하고 있다. 살짝 내려간 눈꼬리를 가진 한지민은 억지로 눈꼬리를 올리는 메이크업보다는 버건디 색상의 아이섀도, 아이라이너를 이용한 메이크업을 선호한다. 한지민처럼 순한 인상의 여성이라면 이 메이크업을 주목해야 한다.

전체적으로 붉은 빛이 도는 아이라이너로 눈의 형태를 잡아준 후 눈의 앞쪽과 눈꼬리는 버건디 색상의 아이섀도를 과하지 않게 살짝 발라준다. 이조차도 부담스럽다면 펜슬 타입의 버건디 아이라이너로 눈의 앞머리와 눈꼬리에 라인은 그려준 후 면봉으로 문질러 섀도처럼 표현해도 된다. 

설리의 경우 눈꼬리를 중심으로 눈의 위쪽과 언더에 모두 버건디 아이섀도를 발랐고, 소희는 눈의 언더에만 붉은 빛의 아이라인의 그려 도화안을 연출했다.

갈색의 투명한 눈동자는 상대방에게 부드러운 인상을 주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갈색 눈의 여성은 인기가 많다. 포미닛 현아의 경우, 갈색 혹은 회색의 컬러 렌즈를 이용해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경우가 많다.

시세이도 매스티지 마케팅팀 김태희 대리는 “한 인기 뷰티 프로그램에서 이성에게 인기를 불러다 주는 도화살 메이크업이 소개되며 버건디 색상의 제품이 인기”라며 “연예인의 메이크업을 무턱대고 따라 하기보다는 자신의 눈매에 어울리는 나만의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것이 좋다” 고 조언했다.

도움말=마죠리카 마죠르카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