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원산지정보원에서 주관하는 “제10회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이 오는 30일 시행된다. 원서접수는 11월 4일부터 13일까지 인터넷접수로 진행된다.

국가공인으로는 이번이 세 번째 시험으로, 10회 시험 합격을 위해서는 국가공인으로 전환된 후 처음 시행된 ‘8회, 9회 원산지관리사 기출문제’는 반드시 정리할 필요가 있다.

이에 온라인 교육사이트 에듀피디(대표 김천엽)는 “제8회, 제9회 원산지관리사 기출문제 해설강좌”를 새롭게 오픈하였다. 시험에 앞서 막판 마무리정리가 필요한 수험생이라면, 총 10강으로 구성된 8~9회 기출문제 해설 특강을 추천한다.

한편, 총 4과목(FTA협정및법령, 품목분류실무, 원산지결정기준, 수출입통관실무)의 원산지관리사 기본이론이 취약한 수험생이라면, 총 50강으로 구성된 “원산지관리사 이론강의”로 이론 정리한 후에 기출해설 강좌로 마무리하기를 권한다.

원산지관리사 전임강사인 “김병수 관세사”는 다년간의 강의 경력과 무역현장 실무경험을 토대로 실무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여타 업체 학원 강의와는 차별성을 두고 있다.

또한, 에듀피디 강좌는 2013년 개정 관세법, 새로 추가된 수출입통관실무, 품목분류실무 를 반영한 온라인강좌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한편, 홈페이지를 통하여 랭키툴바 설치 이벤트, 전수모 카페 가입이벤트 등에 참여하면, 수강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받을 수 있어 보다 저렴하게 온라인강좌 수강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