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메이크업이나 패션 등의 분야에서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동안’이다. 이는 성형 업계에서도 나타나고 있는 현상으로,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길 원하는 여성들의 바람이 여실히 드러난다고 할 수 있다.

얼굴에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가 전체적으로 탄력을 잃게 되면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된다. 이를 노화현상이라고 하는데, 나이가 들면 나타나는 자연적인 현상이기 때문에 단순히 메이크업이나 철저한 관리로는 해결되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이러한 현상이 생긴 원인을 파악한 후 그 원인을 제거해주어야 한다.

강창균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성인이 된 이후 매년 약 1%의 콜라겐이 줄어든다”며 “콜라겐이 줄어들면 피부가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겨 나이가 들어 보일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시술을 적용한다면 얼마든지 어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설명도 잊지 않았다. 동안 만들기 4STEP. 울쎄라, 스컬트라, 아큐리프트, 이노필이 바로 그 해결책이다.

STEP 1. 처진 피부 올림 UP! 울쎄라 리프팅
고강도 직접 초음파를 이용한 세계 최초의 초음파 성형 장비로, 칼로 절개를 하거나 바늘로 피부를 찌르는 일 없이 외부 초음파를 이용하기 때문에 안전한 시술이다. 또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표면 아래에 SMAS층까지 전달하여 원하는 부위의 피부 속 콜라겐을 집중적으로 재생시킴으로써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마나 눈가, 목, 입가에 있는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며, 흉터가 남지 않을 뿐 아니라 회복기간이 매우 빨라 바쁜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리프팅 시술이다.

STEP 2. 꺼진 부위 볼륨 UP! 스컬트라
스컬트라는 국소적인 주름만을 치료하는 일반 필러와 달리, 대부분의 얼굴 부위에 효과적으로 볼륨을 줌으로써 얼굴 전반의 주름을 개선시키는 방법이다. 스컬트라를 해당 부위에 주입하면 콜라겐이 활성화되어 강력한 재생력으로 볼륨을 채워주므로, 자연스러운 볼륨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다른 물질을 이용하여 볼륨을 채우는 것이 아닌, 피부가 스스로 손실된 콜라겐을 재생성 하도록 돕기 때문에 유지기간이 길고 잔주름제거, 피부 탄력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STEP 3. V라인을 위한 슬림 UP! 아큐리프트
아큐스컬프 기술을 이용하여 얼굴 윤곽을 다듬어 주는 시술인 아큐리프트는, 얼굴에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진피층과 근육층 사이에 유착을 발생시켜 리프팅 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레이저 시술이다.

세밀하게 분포되어 있는 얼굴 지방을 정교하게 시술하여 매끄러운 얼굴 라인을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또 지방 용해에 효과적인 높은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하여 지방을 녹인 후 흡입하기 때문에 이중턱, 심술보, 무너진 턱선 등을 안전하게 해결할 수 있다.

STEP 4. 리프팅과 볼륨 UP, 피부재생을 한 번에! 이노필
이노필은 기존에 주사로 시술하는 일반 필러와는 달리 고주파가 나오는 니들로 시술하는 필러 시술이다.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 코팅으로 제작된 니들을 사용하여, 피부 진피층에 삽입한 후, 고주파의 열 에너지를 통해 보호막을 만들어 필러의 효과가 오래 지속될 수 있으며, 고주파의 열 자체만으로도 피부의 섬유 세포를 자극하여 리프팅 효과 및 피부 재생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코웰성형외과 강창균 원장은 “아무리 효과가 좋은 시술이라 하더라도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거나 시술하는 사람의 경험이 부족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어렵다”며, “시술 전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적합한 시술을 적용할 수 있는 곳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