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이마트 문화센터 8곳에서 진행

 
 
수학 중심 대안학교 폴수학학교(교장 박왕근)는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전국 이마트 문화센터 8곳에서 ‘수학이 안 되는 머리는 없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초등전문 공부방 웅진홈스쿨에서 일반 학부모들에게 스토리텔링 융합교육의 올바른 교육방법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폴수학학교에 요청하면서 이루어졌다. 이에 보다 다양한 교육법을 설명할 수 있도록 폴수학학교 박왕근 교장이 직접 참석, 융합교육의 올바른 교육방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강사인 박왕근 교장은 카이스트 수학과박사로 스토리텔링 융합교육의 확대를 위해 현재 스토리텔링 융합교육 지도사를 양성하고 있으며 2013년 교육부의 일자리창출 시범사업인 ‘새출발 학습형 일자리 공모사업’에서 교육부분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스토리텔링 융합수학 분야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새희망 새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특히 이번 강연을 통해 통해 문제풀이 방식인 기존 수학교육의 한계 속에서 부각되고 있는 ‘프로젝트 학습’이란 무엇이며, 그 효과와 지도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할 계획이다.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따라 바뀐 교육내용 및 평가방식을 알아보고 학부모와 선생님 입장에서 학생들을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지에 대해 전반적으로 교육한다.

폴수학학교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자녀 교육에 올바른 해법을 찾기 위해 수학을 통해 다양한 측면을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라며 “2012년에 발표된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따라 변화하는 수학교육의 평가와 방식에 관심 있는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전국 순회강연은 이마트 문화센터 분당점, 하월곡점, 순천점, 파주운정점, 금정점, 경산점, 연수점, 둔산점에서 진행되며, 강의 신청 및 내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폴수학학교 공식 홈페이지(www.pmath.org) 및 이마트 각 문화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강연과 더불어 2014년부터 전국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엄마와 함께하는 행복한 융합교육’이란 주제로 학부모 강좌가 정식 개설될 예정이다.

한편 폴수학학교는 스토리텔링 융합강좌 개설을 희망하는 문화센터와 전국 문화센터에서 융합교육 전문가로 활동할 강사를 모집 중이다. 강좌 및 강사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은 전화(1661-1633) 문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