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민 모두가 즐기는 평생교육으로 더 잘 살고, 더 품격 있고, 더 행복해지길 바란다’

과천시는 지난 4일 과천시민회관 세미나룸에서 지역 내 관계자 4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위한 ‘평생학습도시 만들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워크숍에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의 특강 ‘평생학습리더의 역할’과 전북대 봉현철 교수의 ‘평생학습목표 공유, 액션러닝프로그램 사례연구 및 철학’이란 주제로 강연이 펼쳐졌다,

이 원장은 특강을 통해 “과천시가 앞서가는 평생교육, 열린 평생교육, 특화된 평생교육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추진전략과 실천과제를 적극 개발·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봉 교수는 “평생교육은 소통의 중요성이 크며 실사구시적이고 효율적인 방향에서 추진되어야만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평생학습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워크숍이 평생학습과 관련해 전문지식을 넓히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과천시는 워크숍과 더불어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 간 지속적인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증대를 통한 학습공동체 형성과 ‘언제까지나 살고싶은 평생학습도시 과천’을 만들어 나간다는 포부를 밝혔다.

서동철 기자 seo@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