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보건식품 법령 번역, 등록 및 허가, 심사 규정 등 실무 중심의 내용 수록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중국 보건식품 관련 제도 및 법규를 담은 ‘중국 보건식품 관련 규정집’(사진)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급성장하는 중국 보건식품 시장에 대한 국내 건강기능식품업체들의 중국 진출을 지원하고자 발간된 이번 규정집은 중국 보건식품 등록 및 허가, 심사규정 등 중국 보건식품 법령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최근 중국 보건식품 관련 제도 변화 등의 실질적인 정보를 수록하여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것. 

뿐만 아니라 한국어 번역본과 중국어 원본을 동시에 소개해 기존 한·중간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용어나 어휘 혼동의 어려움을 해소했다고 전했다. 

건식협회 김수창 이사는 “최근 중국 보건식품 시장 진출에 대한 국내 건강기능식품 기업들의 관심이 증가했지만, 양국의 법규가 달라 많은 기업들이 진출 초기단계부터 어려움을 겪었다”고 지적, “이번 규정집이 중국 보건식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 나아가 중국 진출에 유용한 실무 지침서로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규정집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회원사에 한해 무료 배포되며, 비회원사는 기획정책팀(031-628-2326)을 통해 권당 5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유승철 편집위원 cow242@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