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 텍스처 크림, 아이 세럼, 미스트 활용, 수분 마스크 필수!

 
 
30도를 웃도는 불볕더위가 지속되면서 에어컨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어느 장소에서나 에어컨 바람을 마주하게 되는 이 시기에는 여름 불청객 ‘냉방병’이 더위와 함께 찾아온다. 장시간 에어컨 바람을 쐬는 것은 감기, 냉방병 등의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피부에도 직접적이며 치명적인 해를 입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에어컨의 저온 공기는 실내 온도 조절은 물론 습도를 낮추는 제습 역할도 하기 때문에 피부의 수분을 빼앗는다. 수분이 손실된 피부는 피부 탄력이 저하되며 주름이 생기기 쉬운 상황으로 만들어버리기 때문에 겨울만큼이나 여름에도 피부 보습에 관심을 갖고 관리해야 한다.

피부 속 수분을 가득 채워주는 ‘젤 텍스처 수분 크림’을 매일 아침과 저녁 사용, 실내에서 메마른 눈가와 얼굴에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 세럼’과 ‘미스트’ 활용, 냉방병을 예방하는 주 1회 ‘수분 마스크’ 사용 등 의 세심한 피부 보습을 진행하면 피부 냉방병으로 인한 피부 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밖에도 찬물이나 찬 음식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마시고 내부 습도 유지를 위해 실내 온도를 적정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피부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시켜는 줘 피부 건조증, 냉방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 흡수 빠른 ‘젤 텍스처 수분크림’으로 피부 속까지 수분 장전!

 
 
아침, 저녁 바르는 수분 크림이 흡수되지 않고 피부 위에 겉돈다면 여름철에 적합한 보습 아이템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젤 텍스처의 수분크림은 유분 함량을 줄여 가볍게 마무리되며 수분크림으로 인해 번들거리는 것을 막아준다. 보습이 갖춰진 상태라면 피부에 수분 보호막이 이루어져 에어컨 바람으로 인한 수분 손실을 덜어낼 수 있을 것이다.

참존 ‘디에이지 블루 워터리 크림’은 아미노산, 미네랄, 과당, 포도당 등을 함유하고 있는 자작나무 수액이 피부 속 가득 촉촉함을 채워주는 젤 수분 크림이다. 청정 알프스 마운틴 워터가 미네랄과 수분을 피부에 보충해주며, 피톤치드 성분을 함유하여 숲 속을 거니는 듯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유지시켜 준다.

코리아나 ‘라비다 모이스처 솔루션 젤 크림’은 건조하고 지친 피부를 촉촉하게 적셔주는 젤 타입 크림이다. 리포좀화된 파워셀 에센스와 수분 통로 역할을 하는 삼색 제비꽃 추출물이 함유되어 촉촉함이 차오르는 듯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자연 유래 보습 성분을 수분캡슐에 넣은 듯한 제형으로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여 촉촉함을 더해준다.

비쉬 ‘아쿠알리아 떼르말 아쿠아-젤’은 15가지 희소미네랄 성분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며, 비쉬의 특허성분인 아쿠아바이오릴TM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젤 크림 타입의 제품이다. 5억년 전에 형성된 화산암을 통과하면서 희소 미네랄 영양을 온천수 안에 가득 담은 비쉬 온천수 성분이 피부 스스로 수분 보유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해주어 피부가 24시간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 피부 냉방병 응급처치 데스크 위 필수 아이템 ‘아이 세럼’ & ‘미스트’!

 
 
에어컨 바람에 장시간 노출되는 환경에서 피지선이 없는 눈가와 입가는 쉽게 메말라 잔주름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때문에 낮 동안 수시로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조한 눈가에는 가벼운 아이 세럼을 활용하여 발라주고 피부가 번들거리거나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수분 미스트를 사용해 수분을 채워준다. 미스트를 사용한 후에는 깨끗한 손으로 얼굴을 지그시 누르거나 톡톡 두드려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면서 수분을 흡수시켜야 한다.

참존 ‘스네일 링클 리커버 아이 세럼’은 달팽이 점액 여과물 성분을 함유하여 피곤해지기 쉬운 눈가의 잔주름을 개선시켜주는 눈가 전용 아이세럼이다. 주름개선 기능성분과 미백 기능성분이 미백과 주름을 동시에 케어해주며 콜라겐 생합성을 증가시켜주는 ‘지유글리코사이드I(Bio-Ziyu-1)’ 성분이 피부 탄력을 개선시켜준다. 지질막 보강 및 보습막의 이중 보습으로 눈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시켜줘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스위스킨 ‘알프스 퓨어 미스트’는 파우치에 쏙들어가는 크기의 알프스 빙하수 수분 미스트이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인정한 NSF마크를 취득의 청정지역에서 채취한 빙하수로 구성되어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촉촉하게 가꿔주며, 서양장미꽃수, 캐모마일 추출물 성분이 외부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비욘드 ‘보태닉 듀 아쿠아 페이스 미스트’는 차별화된 처방으로 피부 갈증을 즉각적으로 해소해주는 생기보습 미스트이다. 복숭아꽃을 함유한 에코 플루이드가 피부 건조함을 집중적으로 개선하여 촉촉한 물광 피부로 가꾸어준다. 에코서트 인증의 카모마일 성분을 함유한 섬세하고 순한 미스트가 피부에 닿는 순간 신속한 생기와 활기를 공급하고 오랫동안 피부에 휴식을 선사한다.

◆ 피부 냉방병 예방하는 주 1회 ‘수분 마스크’ 필수!

 
 
매일 보습 기능이 강화된 제품으로 스킨케어를 하더라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촉촉한 크림 타입의 수분 마스크를 활용하여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전달하여 피지 조절은 물론 충분한 보습으로 인해 피부 냉방병까지 예방해준다.

싸이닉 ‘워터풀 3D마스크’는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마스크이다. 해양심층수의 영양공급과 집중보습, 해조추출물의 수분 공급과 피부유연의 집중 보습 케어로 하루종일 오래도록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이마, 코, 턱의 굴곡을 고려한 맞춤형 입체시트가 피부에 완벽 밀착되고 턱 밑까지 감싸주어 탄력 UP에도 효과적이다.

빌리프 ‘퍼스트 에이드 아쿠아 러쉬 마스크’는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을 지닌 수생식물 로터스 뿌리추출물을 함유한 워시오프 타입의 수분 마스크이다. 피부에 수분을 충전시키고 쿨링감과 함께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수분을 가득 머금고 있는 듯한 독특한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감기면서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청량감과 함께 수분을 공급해 메마르고 수분이 부족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어준다.

동인비 ‘동인비담 아쿠아 마스크’는 홍삼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높여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촉촉한 수분 마스크이다. 천연 보습막을 형성시켜주는 홍삼오일 성분과 피부에 윤기 보습을 부여하는 홍삼응축수를 함유하여 붙이는 순간 피부를 진정시키며, 사용 후에도 촉촉한 느낌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