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평 두물머리에 위치한(송파에서 20분 거리) 정진 기숙학원 본원은 놀라운 성적 향상을 목표로 재학생 겨울특강과 재수선행반을 모집한다. 잘 먹고, 잘 자는 것은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필수조건이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정진학원은 최적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공부 집중을 방해하는 이성교제를 원천차단하기 위하여 ‘남학생 전문 기숙학원’으로 운영된다.

오로지 ‘성적향상’, 그리고 ‘원하는 대학 합격’만을 목표로 공부에만 ‘정진’하는  기숙학원이다. 핸드폰, MP3, 컴퓨터 등 공부에 방해가 되는 것들은 입소시 반입이 금지되고 동영상 강의는 철저한 관리하에 학원 인강실에서 제공된다. 정진 기숙학원은 학생들이 입소하면 우선 각 개인의 성격과 성향, 각 과목별 성취도를 파악하는 인성, 적성테스트를 실시하여 개인의 성향에 따라 전문가가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상담을 한다.

이승희 원장은 확실한 동기 부여가 된 학생들은 놀라운 성적향상을 이루며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다는 통계를 가지고 있기에 공부의 첫 단계는 동기부여와 심리적 안정이라고 강조한다.

 
 
그 다음은 주간, 월간 계획과 목표를 학생과 전문가가 협의하여 정하고 매 주말과 월말 평가를 통해 다음 목표에 반영하는 스터디플랜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한다. 특히 정진기숙학원은 과목별 담임제를 실시하여 부족한 과목의 성적을 향상시키고 진학담임, 생활담임이 긴밀한 협조 체제를 통하여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학생을 위한 준비된 학원이다.

특히 여성원장인 이승희 원장은 균형잡힌 식단으로 먹고 편안한 잠자리에서 자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세심한 부분까지 엄마와 같은 마음으로 보살필거라고 자신한다. 물론 학사관리나 성적관리도 소수, 정예학원의 장점을 살려 이원장이 학생들과의 면담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선생님들과 논의하여 운영한다고 한다. 

‘하고자 하는 의지’만 가지고 온다면 정진기숙학원에 입소하는 학생들의 미래는 밝아 보인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