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에서 얻는 특별한 연말파티 힌트들

[뷰티한국 윤지원 기자]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갖가지 송년회 자리가 이어지며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종종 연말파티를 계획해 친구, 동료들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연말파티는 다양한 콘셉트로 기획할 수 있다. 아직 파티문화가 많이 익숙하지 않다면 다양한 영화들에 등장하는 파티에서 힌트를 얻어 보면 어떨까? 깜짝 놀랄만한 재밌는 파티를 친구들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파티에는 춤과 노래가 빠질 수 없다. 그렇다면 뮤지컬 영화에서 파티의 힌트를 찾는 것이 가장 빠르다. 영화 ‘맘마미아’에 등장하는 처녀파티는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 신랑이라면 눈여겨봐야할 즐거운 파티다. 그리스 작은 섬에서 행복한 결혼을 앞둔 소피가 아빠를 찾기 위해 엄마의 전 애인 세 명을 결혼식 전날 초대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맘마미아’는 흥겨운 노래가 가득한 뮤지컬 영화이다.

▲ '맘마미아'에 등장하는 신나는 처녀파티 장면
▲ '맘마미아'에 등장하는 신나는 처녀파티 장면
그룹 ‘아바’의 노래가 펼쳐지는 소피의 처녀파티는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와 같은 장면으로 소피의 엄마 도나, 로지, 탄야가 열정적으로 펼치는 ‘댄싱퀸’ 무대는 소피의 처녀파티를 더욱 빛나게 만든다. 해외의 결혼식 같은 경우 처녀파티는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행사로 우리나라 신혼부부들도 처녀파티, 총각파티 등을 결혼식 전 즐거운 행사의 하나로 생각하며 챙기고 있는 분위기이다. 내년 초 결혼을 앞둔 신부라면 친구들과 함께 ‘맘마미아’와 같은 흥겨운 처녀파티를 기획해보는 것이 어떨까?

▲ 영화 '스텝업3D'를 통해 댄스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 영화 '스텝업3D'를 통해 댄스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가장 흔한 파티의 형태 중 하나는 댄스파티이다. 그렇다고 BPM100은 기본으로 넘어가는 요즘 노래들을 준비해 놓고 포크댄스 같은 사교댄스를 출 수는 없는 일. 연말 댄스파티를 사로잡는 ‘댄스킹’이 되고 싶다면 영화 ‘스텝 업3D’를 참고하자. 쉴 새 없이 움직이는 몸과 화려한 조명, 신나는 음악까지 영화 ‘스텝 업3D’에는 댄스파티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이 들어있다. 뉴욕 최고의 댄스팀 ‘파이러트’가 탁월한 댄스 실력을 가진 ‘무스’, ‘나탈리’와 팀을 이뤄 세계 최대의 댄스배틀 ‘월드 잼’에 도전한다는 내용의 ‘스텝업3D’에는 각종 화려한 춤들이 등장한다. 특히 3D 영화로 제작된 만큼 물 스테이지에서 펼쳐지는 댄스 배틀은 영화에 생동감을 더해주는 최고의 장면이다. 영화 곳곳에 댄스 강국인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태극기들이 숨어 있으니 영화를 감상하며 태극기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는 요소 중 하나이다.

▲ '로미오와 줄리엣'에 등장하는 화려한 파티 장면
▲ '로미오와 줄리엣'에 등장하는 화려한 파티 장면
여러 종류의 파티를 한 눈에 보고 싶다면 바즈루어만 감독의 영화들을 추천한다. 바즈루어만 감독의 영화에는 각종 화려한 파티장면들이 등장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주인공들이 처음 만나는 화려한 파티는 코스튬을 갖춘 등장인물들의 모습을 살펴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클레오파트라, 중세 기사, 바이킹, 우주인 등으로 분장한 인물들 중 가장 돋보이는 것은 역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변장한 꽃미남 중세 기사이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전성기 시절 외모와 혼탁한 도시에서 벌어지는 정신없이 즐거운 파티를 목격할 수 있다.

▲ 버즈루어만 감독의 물랑루즈는 19세기말 파리에서 벌어지던 파티를 목격할 수 있는 영화이다
▲ 버즈루어만 감독의 물랑루즈는 19세기말 파리에서 벌어지던 파티를 목격할 수 있는 영화이다
‘물랑루즈’ 또한 화려한 파티라면 빼놓을 수 없다. 뮤지컬 영화로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는 ‘물랑루즈’인 만큼 영화 속 등장하는 파티장면은 춤과 노래로 가득하다. 화려한 물랑루즈의 댄서들과 추는 캉캉댄스와 이를 즐기는 신사들의 노래가 펼쳐지는 파티 장면은 영화에 등장하는 모든 장면 중 가장 화려하다. 파티 장면뿐 아니라 물오른 ‘니콜키드먼’의 미모와 ‘이완맥그리거’의 의외의 노래실력을 감상할 수 있는 영화이다.

윤지원 기자 alzlxhxh@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