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김수진 기자] 소울푸드 한우는 맛도 좋고 영양까지 좋아 많은 이들이 꼽는 보양식이다. 한우는 등급에 따라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특성상 믿을 수 있는 곳에서의 섭취가 중요하다. 남녀노소에게 각광받는 한우. 맛있게 즐기려면 어디로 가야 할까?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4가 32-7번지에 위치한 '육영토종한우'는 남다른 질의 한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정육식당으로 영등포 한우 맛집으로 알려지며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곳이다. 한우구이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이곳은 1등급과 1+등급의 질 좋은 한우만을 고집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정육점 가격으로 구워먹을 수 있는 특징으로 유명 연예인들도 자주 들러서 먹는 맛집으로 이름나있다.

'육영토종한우'관계자는 "화학사료가 아닌 자연산 사료를 먹인 한우를 엄격한 품질검사를 거쳐 제공하고 있으며 원하는 부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선택하여 구워 먹을 수 있어 신선한 한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한우에 대한 특수부위부터 전 부위를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고 가격 또한 저렴하게 제공하여 고객 분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곳의 질 좋은 한우는 구운 후 식어도 특유의 고소한 맛이 유지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진짜 참숯으로 한우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탓에 더욱 담백한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어 그 맛이 탁월하다. 이는 '육영토종한우'가 타 업소와 달리 일대에서 실속 있는 고깃집으로 인정받는 비결이기도 하다.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모듬구이부터 생등심, 꽃등심, 특수부위, 육회 등의 한우뿐만 아니라 한우 비빔밥, 한우 된장찌개 등의 식사류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한우를 저렴하게 맛보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점심 특선메뉴를 추천한다. 한우가 들어간 각종 메뉴는 정갈하게 차려지는 밑반찬과 함께 든든한 한끼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선호한다. 특히 사골 한우 해장국은 깊은 육수와 부드러운 한우를 함께 맛볼 수 있어 저렴한 점심 식사로 단연 으뜸이다.

본관과 별관으로 나뉘어져 있는 깔끔한 인테리어는 가족 모임을 비롯한 각종모임의 단체식사로도 좋다. 고기가 착 감길 정도의 조명과 깨끗한 실내에서의 맛있는 한끼식사를 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이곳은 평일을 비롯해 주말이면 많은 이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육영토종한우' 대표는 "음식의 맛은 무엇보다도 음식 재료의 품질과 음식조리에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늘 엄선된 음식재료만을 사용하여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음식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어머니의 손맛과도 같은 정갈한 음식조리로써 고객 분들께 행복의 맛을 전해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양만점의 한우로 건강한 식사 하고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 의: 02-3667-6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