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위커뮤니케이션 조세현 대표, 마케팅 전문가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고객과 소통을 유도하고 소비자간 인맥 라인업을 활용해 매출이 향상된 웨딩홀의 공통점은 온라인마케팅을 활용한데 있다. 실제로 최근 다수의 웨딩홀이 온라인마케팅에 집중했고, 최근 큰 성과를 올렸다.

서울의 가장 핫한 웨딩홀로 통하는 더라움, 웨딩피에스타귀족, 이룸웨딩컨벤션 등의 온라인마케팅을 총괄하고 웨딩계 바이럴마케팅 전문가로 불리는 조세현 대표가 그 중심에 있는 인물이다.

웨딩플래너 경영학과 교수로 재임 하면서 마케팅전문가로 활약해 온 조세현 대표가 웨딩서비스 업계와 인연을 맺은 것은 5년 전부터다.

웨딩플래너들에게 경영학을 가르치는 일로 시작해 마케팅과 전략이 절실히 필요한 웨딩홀과 관련기업들에게 자문을 시작으로 점차 홍보전문가 영역을 넓히게 된 것이다.

특히 조세현 대표가 대주주로 있는 바이럴마케팅 전문기업 ㈜위즈위커뮤니케이션은 참신한 아이디어에 혁신적인 전략으로 벤츠의 럭셔리 리무진을 비롯 BC카드의 온라인 마케팅의 성공적인 성과를 이뤄내 주목 받고 있다.

또한 그는 다수 굴지의 기업들과 파트너쉽 체결과 마케팅 여력이 없는 영세한 상인들에게도 손을 내밀며 마케팅 전문가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관련 조 대표는 “속초에서 씨앗호떡 노점상을 운영하는 분의 어려운 사정을 듣고 온라인 마케팅을 도와 드린 적이 있다”며 “그분의 조그마한 노점이 큰 성과를 냈을 때 그 기분을 말로 표현 할 수가 없었다”고 사례를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조세현 대표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AIP과정 수료를 비롯해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경제학 석사와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 박사로 한국웨딩산업학회 사무총장을 비롯해 큐리어스영재스쿨 이사장, (주)금호미터텍 사장, (주)KMT 대표이사 역임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