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직장인들 중 대다수는 하루 종일 사무실에 앉아 PC 모니터를 보며 일을 한다. 하루에 8시간 이상씩을 앉아서 보내기 때문에 잘못된 자세로 인한 목이나 허리 질환으로 고통 받는 직장인들의 수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늘 올바른 자세로 앉아서 일을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오랜 시간을 앉아 있어야 하는 직장인의 특성상 하루 종일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일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뒷목이 뻐근하고 허리가 쑤시는 등의 통증이 생겨 이 찾아와 병원을 찾아도, 이렇다 할 원인은 찾을 수 없고 그저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때문에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이 있다.

하지만 그 원인은 잘못된 자세에 있으며 잘못된 자세는 목이나 허리 통증뿐 아니라 혈액 순환을 막아 체내에 노폐물을 쌓이게 할 뿐만 아니라 부기까지 유발하는 등 다이어트에도 많은 악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잘못된 자세를 바로 잡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자세 및 체형을 교정하는 대표적인 방법으로 필라테스를 떠올리게 된다. 필라테스는 애초에 재활과 자세 교정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운동법으로, 동양의 요가와 서양의 스트레칭을 접목 시켜 만들어졌다.

즐겨~ 다양한 동작과 소도구로 즐기는 슬렌더 필라테스
다양한 소도구를 이용한 동작으로 지루하지 않게, 통증 없이 근력을 높이고 몸이 중심이 되는 골반과 척추를 바로 잡아 잘못된 자세를 바로 잡고 체형을 교정해주며 다이어트 효과와 함께 몸의 라인이 예뻐지는 뷰티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다이어트 및 핫요가, 뷰티 토탈 케어로 유명한 14일동안에서 전열을 가다듬어 새로이 런칭하는 ‘슬렌더 필라테스’는 기존의 필라테스와는 달리 매트 위에서 소도구를 이용한 동작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개인의 체형과 신체 특성에 따라 차별화된 운동 효과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 하다.

누려~ 2014년 슬렌더 필라테스와 함께 누리는 튜닝 된 바디라인
예쁜 바디라인을 가진 사람들은 예쁜 자세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14일동안 슬렌더 필라테스는 자세 및 체형 교정의 효과를 통해 얻을 뿐 아니라, 다이어트 전문 기업에서 런칭한 프로그램답게 체지방 감량, 전신 근육 증진 등의 다이어트 및 군살제로, 예쁜 바디라인을 위한 미용 효과에도 집중하고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주 2회 1시간씩 진행되는 프로그램이기에 시간 할애가 쉽지 않은 직장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그 효과는 기대할 만 하다.

단, 잘못된 자세로 반복 운동을 할 경우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가에게 지도를 받는 것이 좋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