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존 연계제품’을 맞춤형으로 일괄 제시하는 ‘멋 내기 코디’ 마케팅 치열

[뷰티한국] 신입생과 사회 초년생들이 필요로 하는 ‘스쿨존 제품’들을 패키지로 묶고, 이를 고객들의 감성과 조화시키는 ‘신학기 피팅(fitting) 프로그램’이 가동되고 있다.  

입춘(立春, 4일)이 지나면서 주요 온라인 쇼핑몰 업체들을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 같은 ‘맞춤 마케팅’은 ‘잘 꾸민 소비자 한 명’을 통해 자사 제품을 고객 주위에 자연스럽게 전파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 할인쿠폰, 할인입찰, 무료쿠폰 제시 등 다양한 혜택으로 쏠쏠한 재미 

▲ 29cm의 코디 프로그램
▲ 29cm의 코디 프로그램
디자이너 브랜드 전문 온라인 스토어 ‘29cm’는 자사 제품을 배열한 ‘코디’를 제시하고 나섰다.

마치 쇼 윈도우 속의 마네킹에 옷을 입혀주듯 대학 초년생을 위한 ‘새내기 코디’로 신발, 가방, 티셔츠, 스냅백(모자)을 조화시키는 전략.  

여기에 다시 안경과 팬시 용품들을 묶음으로써 대학 입학을 앞두고 있는 새내기들의 멋 내기 고민을 해결해 주겠다는 것. 

온라인 스트리트 브랜드 스토어 ‘힙합퍼’는 10대들을 위한 2월 신학기 프로모션을 단계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 힙합퍼닷컴의 신학기 이벤트 프로그램
▲ 힙합퍼닷컴의 신학기 이벤트 프로그램
매일 낮 12시부터 선착순 100명에게 10% 할인 쿠폰을 주는 ‘카운트다운 100’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파격할인 입찰방식의 ‘하우 머치(HOW MUCH)’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2월 말에는 신학기 남녀 코디를 위해 ‘행운 쿠폰’이 랜덤으로 들어있는 30개 한정의 ‘시크릿 박스’를 판매할 예정.

기성세대들이 학교 소풍날 경험한 보물찾기와 경품추첨을 혼합한 프로그램과 많이 닮은 방식이다. 

이에 대해 힙합퍼 PR팀은 “봄철 ‘새학기’ 준비로 신발과 가방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가격할인은 물론 소비자들이 희망하는 재미와 코디 정보에 대한 욕구도 함께 만족시킬 수 있는 통합적인 감성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 졸업·입학·새학기 시즌 마케팅이 새로운 고객 창출의 수단

▲ 제미앤에프의 시슬리(SISLEY) 특가
▲ 제미앤에프의 시슬리(SISLEY) 특가
시슬리(SISLEY) 브랜드로 알려진 ‘제미앤에프’는 졸업 · 입학 · 새학기 시즌을 맞아 베스트 아이템 9종의 ‘득템 찬스 기획전’을 2월23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2013년 고객들로부터 가장 큰 사랑을 받았던 ‘베스트9’ 제품으로 ▷레아시리즈 ▷벨라시리즈 ▷레인보우백 시리즈를 선보이며, ▷아네트백 ▷린지백 ▷트라페즈백 등은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제미앤에프 관계자는 “새봄에 어울릴 수 있도록 시슬리(SISLEY) 베스트9 제품을 다양한 컬러로 고객들에게 제시함으로써 함께 스타일링 제안을 얻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6일부터 19일까지 오라인 매장과 함께 ‘신학기 기획전’을 진행해 학생가방, 학용품, 실내화 등 500여 개 품목을 최대 5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 G마켓의 슈퍼위크 프로그램
▲ G마켓의 슈퍼위크 프로그램
또 ‘키플링 챌린저 백팩과 ‘컨버스 백팩’, ‘스퀘어 백팩’을 시중가 대비 30%, ‘헬로키티 아동 백팩’은 1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

온라인 쇼핑몰 ‘G마켓’ 역시 ‘신학기 가구 슈퍼혜택’ 프로모션을 3월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기 브랜드 가구를 최대 59%까지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 슈퍼위크’ 코너와 함께 대표 특가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G마켓 5000원 선물권’을 지급할 계획.  

입춘과 함께 2014년 새봄이 왔다지만,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려는 온라인 시장의 열기는 벌써 여름처럼 뜨겁다. 

유승철 편집위원 cow242@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