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사이트 전자상거래부문에서는 2위

 
 
소셜커머스 위메이크프라이스가 지난 21일 닐슨코리안클릭이 발표한 ‘2012년 상반기 최고 성장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사이트 부문에서 6위를 차지했다.

닐슨코리안클릭이 발표한 ‘2012년 상반기 최고성장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은 2012년 1월과 6월 도달률 3% 이상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방문자수(UV) 기준 1월 대비 6월의 성장률이 가장 높은 사이트와 앱을 선정한 것으로 이 중 ‘모바일 사이트’ 부문에서 카카오(kakao.com)가 1위를 차지했으며, 위메프는 전자상거래 관련 사이트 중 신세계(shinsegae.com) 다음으로 높은 성장률을 기록해 최고 성장 모바일 사이트 TOP 10에 뽑혔다.

6월 위메프 모바일 사이트를 찾은 방문자수는 662,152명으로 1월 방문자수(381,874명) 대비 73.4%의 증가율을 보여 위메프는 2012년 상반기 최고 성장 모바일 사이트 6위에 랭크됐다.

위메프의 한 관계자는 “스마트폰의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위메프에 접속하는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지난 6월 모바일 웹사이트를 구축했고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구축된 간편한 UI는 물론 내 주변 딜을 제공하는 ‘가까운 딜’ 등 모바일 웹의 기능이 인기를 얻으며 방문자수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현재 위메프의 앱과 모바일 사이트 매출이 총 거래액 중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고 전했다.

한편, 닐슨코리안클릭은 스마트폰 보편화로 PC 인터넷 대비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모바일 인터넷 시장 중심의 분석을 통해 상반기 인터넷 산업의 변화를 정리하고자 ‘2012년 상반기 최고성장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