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샘물 '뮬'·우현증 '키스…'등 2세대 브랜드도 매출 상승

 
 
미국계 스파브랜드 '스파에코''원장님'의 이름을 내건 뷰티 브랜드가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뷰티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화장품 브랜드가 대중화되며 1세대, 2세대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원장님표 화장품'의 시대를 연 이는 조성아 루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이름을 걸고 론칭한 이 브랜드는 1,000억원 매출로 업계를 깜짝 놀라게 한 바 있다.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자신의 제품으로 아름답게 변신시키는 모습에 소비자의 반응과 매출은 동반 상승했다.

뒤를 이어 손대식-박태윤, 김승원(이상 SEP), 이경민(비디비치), 김선진(카렌), 에스쁘아 아이즈(김활란), 랩페이스ㆍ블룸베일(고원혜) 등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잇따라 제품을 론칭하며 '원장님표 화장품'의 춘추전국시대를 열었다.

2세대는 정샘물 원장의 뮬과 우현증 원장의 키스바이우가 이끌고 있다. 뮬은 7가지 규칙에 따라 쉽게 화장할 수 있다. 파운데이션+컨실러를 합친 파운실러나 피부표면과 유사한 살결 팔레트 등이 특징이다. 키스바이우는 '반전 메이크업'으로 시선을 끌고 있다. 기존 메이크업 순서와 달리 하이라이터→볼륨 베이스→블러셔→ 파운데이션의 순서로 화장한다.

스파, 에스테틱계의 원장들 또한 만만찮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미국계 스파 브랜드 스파에코는 숍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실용화한 에코 오 브랜드로 입소문을 탔다. 황금희 에스테틱 역시 쇼핑몰까지 오픈한 원장님표 화장품으로 유명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