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피부 고민들을 해결해주는 피부 관리법 대공개!

폭염과 장마가 연일 계속되는 가운데, 닦아내도 끊임없이 번들거리는 피부와 넓어진 모공, 여드름까지 각종 트러블로 인한 피부 고민도 늘어나고 있다. 습한 여름철에는 먼지나 노폐물들이 피부 표면에 쉽게 접촉하기 때문에 피지와 각종 먼지가 뒤섞여 모공을 막게 되고 막힌 모공 안에서 염증을 일으켜 결국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워진다. 거기다 ‘피지 분비를 억제하기 위해 세안을 자주 해야 한다’는 등의 잘못된 상식들로 인해 피부 상태가 더욱 악화되기도 한다.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 하는 것. 자극 성분이 없는 순한 제품을 사용하고, 스크럽 대신 AHA, B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올바른 피부 케어법을 지켜 무더위에도 깨끗하고 보송보송한 피부를 가꿔 보자.

# 매일매일 기초 제품으로 트러블 관리

피부 표면의 피지만을 제거하는 클렌징 습관은 여름철 피부 트러블을 창궐하게 만드는 주범이다. 특히 뽀드득한 느낌을 주는 세안제의 경우 순간적인 피지제거에는 효과적일 수 있지만 피부에 자극을 주고 pH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등 피부 방어력을 약화시켜 박테리아의 좋은 서식지를 만들어 줄 확률이 높다. 뿐만 아니라, 자극 받은 피지선은 더 많은 양의 피지를 만들어 내고, 모공 속에서 염증을 일으킬 가능성도 높아진다. 한 번을 씻더라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물에 잘 씻겨 내려가는 순한 수용성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을 막고 있는 피지를 분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 균을 원천 봉쇄할 수 있는 항균 성분의 기초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폴라초이스의 ‘클리어 노말라이징 클렌저와 토너’는 트러블과 블랙헤드로 고민하는 피부에 효과적인 스킨케어 제품이다. ‘클리어 노말라이징 클렌저’는 부드럽고 상쾌한 젤 타입의 자극없는 수용성 클렌저이다. 미세한 거품이 메이크업까지 빠르게 세정해주며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블랙헤드 완화에 도움을 준다. ‘클리어 노말라이징 토너’는 0.5%의 살리실릭애씨드(BHA)를 함유하여 블랙헤드와 트러블 피부에 각질 제거 효과를 주는 제품이다. 자극 진정에 탁월하며 트러블로 인한 피부 자극과 붉어짐을 줄여주고 박테리아균을 차단하는 항염 효과가 있다.

# 일주일에 한 두 번, 스페셜 케어

유분이 과다하여 피부 표면이나 모공 안쪽의 죽은 세포들이 정상적으로 떨어지지 못하면, 이들이 한데 뭉쳐 모공의 입구를 막고, 이것이 응고되어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가 된다. 그리고 여기에서 박테리아가 증식하여 자극과 염증을 유발하면 여드름이 된다. 결국 블랙헤드를 제거하면 피부 트러블을 막을 수 있는 것일까? 안타깝게도 화장품을 사용하여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손으로 짜내거나 접착식 팩을 사용해 뽑아내는 것은 피부를 손상시킬 뿐 모공 깊은 곳까지 제거해 주지 못한다. 따라서 근본적으로 피지 분비량을 억제하여 블랙헤드의 발생을 막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기초 케어와 함께 일주일에 한 두 번 피지 흡착 마스크 등으로 피지 분비량 조절과 함께 모공 케어를 꾸준히 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모공마스크’는 피지를 흡착하여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하는 클레이 마스크이다. 피부 정화와 보습 기능을 가진 화산송이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고 미네랄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 안색을 맑게 하고 피부 결을 정돈해 준다.

폴라초이스의 ‘스킨 발란싱 카본 마스크’는 클레이와 숯가루의 배합으로 피부의 유분을 흡수해 준다. 자극 완화, 진정 성분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풍부한 글리세린의 함유로 실크처럼 가벼운 사용감에 물로 쉽게 씻어낼 수 있다. 과다한 기름기를 흡수하고 블랙헤드의 발생을 최소화시킨다.

#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용 스팟 제품

데이트나 여름 휴가 등 중요한 날 생긴 뾰루지로 인해 고민된다면?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수시로 발라 줄 수 있는 스팟 케어 제품을 사용해 보자. 손으로 트러블 부위를 만지는 것은 절대 금물. 급하다고 손으로 짜내면 더 악화되기만 할 뿐이다. 손으로 바르는 제품보다 롤온 타입이나 1회용 패치 제품 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쏘내추럴의 ‘안티 스팟 블레미쉬 컨트롤 매직 스틱 롤’은 일상생활 시 트러블 부위에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롤온 타입의 트러블 케어 제품이다. 어성초, 티트리, 살리실산 추출물이 트러블과 그 흔적까지 완화시켜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고, 낮 동안 언제 어디서든 트러블 부위에 바르면 시원함과 동시에 즉각적으로 트러블을 진정시킬 수 있다.

스킨푸드의 ‘트러블 클리어 스팟패치’는 적정 습도를 유지하여 상처를 보다 빠르게 아물게 도와주며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여 흉터 생성을 최소화 시켜주는 하이드로콜로이드 패치이다. 트러블 부위가 빠르게 진정되면서 회복되고 감염 걱정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