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제두피모발협회-삼성경제연구소 양수진 박사 초청

 
 
최근 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영업전략으로 고객 유치 및 지속 관리를 위해 전쟁을 치르고 있는 산업 현장에 새로운 트랜드 고객 유지관리를 위해 사단법인 국제두피모발협회(이사장 김영배)는 삼성 경제연구소 양수진 박사를 초청하여, ‘신 마케팅 브랜드앱 성공 비법’ 이라는 주제로 협회 임원 및 산업체 CEO 30여명을 모시고 협회 교육장에서 강의를 진행했다.

스마트폰 대중화와 함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이용이 늘면서 브랜드앱을 통한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 브랜드앱이란 기업이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고 판매하기 위해 만든 스마트폰 앱을 말한다. 한 조사에 따르면 100대 기업중 91곳이 브랜드 앱을 출시했으나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곳은 20%에 불과 하다. 브랜드 앱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특성과 이용자의 속성을 고려한 마케팅 기획이 필수적이다.

기업은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브랜드 앱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보다 독특한 브랜드 체험을 제공하거나 유용성이나 재미와 감동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방이 쉽고 변화가 빠른 모바일앱 시장에서는 브랜드 속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종류의 체험을 끊임없이 업데이트하여 제공하는 전략으로 경쟁사와 차별화 할 수 있다.

삼성경제연구소의 양수진 박사는 “기업이 브랜드앱을 만들 때 명심해야 할 기본 전제는 강렬하고도 명확한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고 집중해야 한다”며 “휴대성은 스마트폰의 최대의 장점이자 단점이다. 브랜드를 각인할 수 있는 간결하고 핵심적인 메시지를 담아 전달 하는 것이 저렴하면서 강력한 마케팅의 도구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지속적으로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을 ‘토마토 데이’로 정하고 교육과 토론이 연계되는 토요일로 탈모시장의 활성화와 강화를 위하여 협회 임원 및 산업체 CEO등을 대상으로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www.trichology.org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