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자격검정위원회 발족 및 자격검정직무교육 시행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는 지난 8월 22일 오후12시 대전 유성의 베스트웨스턴 레전드호텔 3층 금강홀에서 자격검정위원회 발족식 및 자격검정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자격검정위원회는 협회정관 제3장 제21조의 특별위원 항목에 특정업무분야를 위해 교육, 기술, 심사 등의 위원회를 별도로 둘 수 있는 항목에 근거하여 지난 17일 72차 이사회에서 발족이 의결되었으며, 본회 김유리 부회장이 자격검정위원장으로, 이선주 이사가 부회원장으로 임명됐다.

최 회장은 72차 이사회에서 전국에서 메이크업 및 뷰티스타일리스트 자격검정을 주관하는 지회별로 자격검정위원을 1~2인 위촉하고, 메이크업 기술 및 학술전문가 및 지역의 메이크업 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교육자들을 함께 배치하여 메이크업 자격검정의 발전방향을 논의해가기로 했다.

발족식에는 자격검정위원으로 위촉된 주진만 충북지회장(보떼아트쿨 대표), 박종선 충남지회장(대전SBS방송아카데미뷰티스쿨 원장), 지양숙 대구지회장(대구공업대학 교수), 김수민 광주지회장(미주뷰티아카데미 원장), 한미라 대전지회장(아우라뷰티칼리지 원장), 김선영 광주부지회장(전남도립대학 교수), 한수정 부산지회장(스타뷰티아카데미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위원장으로 위촉된 김유리 부회장은 “자격검정위원회의 이름으로 메이크업의 앞날을 함께 고민할수 있는 전문가들이 모인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격검정과 이를통한 교육이 지역의 메이크업 산업발전을 리드하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실크로드가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달했다.

최윤영 회장은 자격검정위원회 구성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앞으로 자격검정위원회가 뷰티산업발전을 위한 인재육성 및 교육과정 개발과 기술발전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자격시험을 진행하는 역할 이외에도 각 지역 기술세미나와 간담회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기존 자격취득자들이 배움의 열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취지를 밝혔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