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 백준범에 의해 재해석된 독특한 공간 디자인 눈길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작년에 이어 자사 플래그십 모델인 7시리즈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문화 공간, ‘2012 BMW 7시리즈 모빌리티 라운지(이하 7 라운지)’를 서울 청담동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내달 말(31일)까지 운영되는 7 라운지는 BMW 7시리즈 고객을 위한 전용 프리미엄 라운지로, 최상의 서비스는 물론 오페라 강의와 피아니스트 서혜경 교수의 미니 콘서트, 스타일링 컨설팅 등 차별화된 문화 클래스를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문화 공간이다.
 
BMW 코리아는 9월 6일 정식 오픈에 앞서 3일과 4일 양일간 오피니언 리더 등을 초청해 뉴 7 시리즈 클로즈드 룸 초청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7 라운지는 새로운 BMW 7시리즈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콘셉트로 영국왕립건축사 백준범(창조건축 상무)이 재해석한 독특한 오각형 셀 모양의 공간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완벽한 크리스털 결정체를 상징하는 황금비율 오각형의 벽체와 천장 라이트 모듈이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공간으로 완성되었다. 뿐만 아니라, 라운지 내 냉각 시설 부화를 최소화한 효율적인 조명 디자인은 BMW가 추구하는 이피션트 다이내믹스 철학을 반영하는 등 BMW 뉴 7 시리즈가 추구하는 가치와 품격을 잘 표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예화랑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7 라운지 운영기간 내내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들이 전시된다. 라운지의 첫 인상을 결정지을 리셉션과 내부 갤러리에는 폐기된 필름으로 독특한 작품 세계를 펼치는 김범수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등 고품격 예술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BMW 7시리즈 모빌리티 라운지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담당 매니저가 1대 1로 관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