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샘 하라케케 토너’, 가장 보습력 뛰어난 토너로 최다 추천

 
 
쌀쌀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되면서 급격히 건조해지는 피부 때문에 보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겨울이 되면 공기는 더욱 건조해지고 찬바람으로 인해 피부가 자극 받게 되기 때문에 가을철부터 시작하는 보습이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 그렇다면 가을 철 가장 중요한 보습 단계는 무엇일까?

지난 11일 방송된 KBS Drama 뷰티 칼럼 쇼 '뷰티의 여왕'에서는 건조한 가을철 가장 중요한 보습 단계로 토너 단계를 선정하고 이에 대해 집중 소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동안 보습제품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단계는 ‘크림’ 단계로, ‘토너’에 대해서는 단순히 마지막 클렌징 단계 또는 피부결 정돈 단계 정도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았던 것. 하지만 ‘뷰티의 여왕’에서는 쉽게 지나칠 수 있는 ‘토너’ 단계를 보습케어의 시작이자 끝이라 설명하고 자신의 피부에 맞는 토너를 골라 사용하는 방법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적인 제품 등 자세한 팁을 공개했다.

특히 뷰티 컨설턴트 박나영은 “피부에 가장 처음 닿는 단계인 ‘토너’는 피부 밸런스를 복구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단계로 꼼꼼히 발라 충분한 보습을 해주어야 다음단계까지 완벽히 흡수하고 수분을 지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판도라의 파우치’ 뷰티실험실을 통해 천연성분을 함유한 스프레이, 리퀴드, 젤 제형 등 3가지 타입의 토너를 비교해 제품의 특성과 사용하면 좋을 피부타입까지 매치하여 자세히 소개되었다. 각각 토너의 제형 비교 및 흡수력 테스트, 수분도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특히 식빵에 제형을 떨어트려 흡수력을 비교하거나 마른 미역을 담궈 1시간동안 관찰카메라로 촬영하는 수분도 테스트 등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실험이 진행되었다.

# 뷰티의 여왕에서 추천하는 최고의 보습 토너는?

 
 
테스트를 통해 가장 뛰어난 보습력을 보인 제품은 탄성젤 타입의 더샘 ‘어반에코 하라케케 토너’로 피부타입과 성별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소개되었다. 이 제품은 뉴질랜드 토착식물이자 보습 및 진정 효능이 뛰어난 ‘하라케케’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으로 흐르지 않는 탄성 젤 타입이지만 바르면 수분으로 제형이 변한 뒤 빠르게 흡수되는 특별한 토너이다. 특히 이날 팜므, 옴므라 불리는 방청객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영광을 차지했다고.

또한 더바디샵의 ‘알로에 카밍 토너’는 알로에 베라 성분이 함유된 리퀴드 제형 토너제품으로 피부에 촉촉함과 편안함을 부여한다. 특히 무색소, 무향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없이 사용할 수 있는 토너로 소개되었다.

마지막으로 록시땅의 ‘올리브 오가닉 토닝 페이스 미스트’는 고농축 올리브 추출물이 함유된 보습 제품으로 토너와 미스트 겸용 사용이 가능하다. 오가닉 올리브 잎 추출물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며 오가닉 올리브 워터가 안색을 개선시켜 준다. 특히 스프레이 타입으로 수분이 필요할 때 수시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남성 방청객의 추천을 받기도 했다.

한편, KBS Drama ‘뷰티의 여왕 2’는 매주 화요일 저녁 11시에 방송되는 뷰티 컬럼쇼로 MC에는 박은혜, 김나영, 홍석천이 출연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