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은 업그레이드, 활용도도 높아진 스마트 뷰티 제품들

진동 파운데이션을 시작으로 뷰티 업계는 디자인 면에서도 우수하면서 더욱 똑똑하고 편리한 상품들이 줄지어 등장하고 있다. 헤어라인은 대체적으로 손상을 최소화하며 아름다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기기 쪽을 선보이고 있으며 코스메틱 라인에서는 먹는 수분제나 모공 브러시 등 근본적인 피부 라인을 좀 더 과학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추세다. 또 남자의 필수품인 면도기인 경우, 고질적인 문제인 피부 손상이나 깔끔하지 못한 마무리 등을 개선한 면도기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젠 뷰티도 스마트 시대다. 자신에게 투자하고, 뷰티를 일상으로 받아들이는 추세인 만큼 한 발 앞서 더욱 스마트한 뷰티 제품들로 자신을 가꾸어 보자.

# 물 없이 샴푸가 가능하다!

▲ 르네휘테르 '드라이샴'푸, 아모스프로페셔널 '퀵 스마트 드라이 샴푸'
▲ 르네휘테르 '드라이샴'푸, 아모스프로페셔널 '퀵 스마트 드라이 샴푸'
하루 이틀 정도의 짧은 기간의 출장이나 장시간 교통편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 또는 샴푸할 수 없는 여건에 많은 사람들이 ‘물 없이 샴푸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한다. 이런 상상을 충족 시킬 수 있는 제품이 바로 ‘드라이 샴푸’다. 르네휘테르의 나뚜리아 드라이 샴푸는 피지와 이물질 제거력이 우수한 5가지 파우더 복합체와 3가지 싱그러운 향의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깔끔하고 상쾌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아모스 프로페셔널 퀵 앤 스마트 드라이 샴푸 또한 스프레이처럼 두피에 직접 골고루 뿌려준 뒤 살짝 털어주기만 하면 거짓말처럼 기름기와 냄새가 사라지고 상쾌함을 준다. 또한 왁스와 스프레이로 스타일링한 모발에 뿌려주면 재스타일링이 가능한 마법 같은 아이템이다.

# 헤어스타일러로 전문가 손길 부럽지 않게

▲ 유닉스 전자 '윈디'
▲ 유닉스 전자 '윈디'
유닉스전자는 헤어 스타일링 효과와 모발 보호 능력을 극대화한 신개념 헤어 스타일러 ‘윈디’. 모발 손상 없이 누구든 손쉽게 자연스러운 컬과 볼륨을 만들 수 있도록 제품 내부에서 ‘스마트 윈드’라는 바람이 나오는 기능이 탑재되었다. ‘스마트 윈드’는 스타일링 시 모발의 온도를 일반 스타일러 대비 낮춰서 모발 손상을 방지하고 컬을 스타일링 즉시 식혀주며 풍성한 볼륨과 고정력을 극대화해준다. 넓은 발열판으로 열을 주어 컬을 잡는 동시에 윈디만이 가진 ‘스마트 윈드’ 기능으로 바람이 발생하는 기능은 마치 헤어숍에서 디자이너가 뜨거운 고데기 스타일링 후 직접 바람을 입으로 불어가며 컬 고정력과 지속력을 강화시키는 점에서 착안해 개발되었다.

# 회전형 모공 브러시 클렌징으로 기초부터 꼼꼼하게 관리

▲ '3D스핀클리너'
▲ '3D스핀클리너'
‘3D스핀클리너'’는 국내 최초 회전형 모공 브러시 클렌징 기기로 기존 모공관리 및 클렌징의 번거로운 과정을 간편하게 해결하며 모공, 각질 , 노폐물제거 등 임상실험을 통해 그 효과의 우수함을 인증 받았다. 또한 모공보다 작은 6만개의 미세모로 이루어진 브러시(페이스용. 블랙헤드용)는 부드럽게 특수 가공하여 자극 없이 숨은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항균 처리되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진동 클렌징 기기와 차별화된 회전형 클렌징 기기로 브러시가 360도 좌,우 회전하며 피부결을 살리는 결세안과 반결세안으로 통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한다. 2단계 강도조절이 가능하여 민감성 피부에 초 저자극으로 사용 가능하다.

# 인형 속눈썹 마스카라, 3스텝으로 똑똑하게 볼륨감 조절

▲ 에뛰드하우스의 ‘래쉬펌 3스텝 볼륨카라’
▲ 에뛰드하우스의 ‘래쉬펌 3스텝 볼륨카라’
에뛰드하우스의 ‘래쉬펌 3스텝 볼륨카라’는 다른 마스카라와는 다르게 속눈썹의 볼륨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깔끔하고 청순한 볼륨부터 진한 스모키 볼륨까지 다양한 속눈썹을 단계별로 조절하며 소녀들의 로망인 ‘인형 속눈썹’을 연출해준다. 마스카라의 중간 부분을 돌려가며 1~3단계까지 원하는 스텝을 맞춘 후 브러시를 빼면 마스카라 액의 양이 조절되어 손쉽게 원하는 속눈썹 볼륨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가벼운 벌룬파우더로 여러 번 덧발라도 무게감이나 답답한 느낌 없이 속눈썹에 촘촘하게 부착되어 풍성한 볼륨감을 부여하며, 부드러운 왁스 시스템으로 뭉침 없이 매끄럽게 발린다. 또한 메모리 커빙 폴리머로 컬링력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줘 하루 종일 속눈썹이 처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

# 면도기의 진동 세기를 3단계로 조절해 피부를 보호한다!

▲ 쉬크‘하이드로5 파워 셀렉트'
▲ 쉬크‘하이드로5 파워 셀렉트'
쉬크의 신제품 ‘하이드로5 파워 셀렉트’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라 진동세기의 조절이 가능한 3단계 맞춤형 진동을 장착, 면도 시 피부 표면에 미세 진동을 발생시켜 수염을 일으켜 세움으로써 면도날의 지나친 접촉 없이도 깔끔한 면도를 제공한다. ‘하이드로5 파워 셀렉트’는 뿐만 아니라 강력한 보습 성분을 함유한 모이스춰라이징 젤박스를 탑재해 촉촉한 면도를 제공한다. 1단계부터 3단계까지 진동 세기를 원터치 버튼으로 간편하게 조절하여 자신에게 꼭 맞는 ‘맞춤형 면도’가 가능하다.

# 바르는 수분이 아닌 먹는 수분으로 속을 채우자!

▲ 시크릿키‘워터비’
▲ 시크릿키‘워터비’
시크릿키의 이너뷰티 신제품 ‘워터비’는 ‘먹는 화장품’으로 바르는 대신 매일 먹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에너지를 채워준다. ‘워터비’는 식약청으로부터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그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으며 임상실험결과 주름개선, 보습효능, 탄력증진, 각질제거 효과 및 안정성을 확인받은 제품이다. 워터비 1일 권장섭취량인 4정 섭취 시 히알루론산 120mg을 섭취하게 되는데 특히 잠들기 전 복용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할 경우 피부 그 효과가 더욱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 브러시 형태 아이론으로 바쁜 아침에도 스타일 나게

▲ 제이엠더블유 '롤리에스'
▲ 제이엠더블유 '롤리에스'
제이엠더블유의 브러시아이론 롤리에스는 브러시 형태의 아이론으로 모발을 빗기만 해도 사이사이에 열이 전달되어 손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으며, 100℃에서 200℃까지 11단계의 섬세한 온도 세팅이 가능해 개개인의 모발 상태나 헤어스타일에 따라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웨이브 하이업 스타일을 연출하려면 원하는 부분에 기본적인 컬을 넣고 왁스로 머릿결을 정리한 후 포니테일로 묶어주면 된다. 묶은 뒷머리를 올릴 때에는 U핀을 사용해 고정한다. 그리고 캠핑장에서는 보헤미안처럼 미니 블레이드 헤어를 시도해 보자. 머리에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넣고 헤어 섹션을 조금씩 나눠 땋은 후 마무리하면 된다.

 # 각질관리와 스킨케어가 동시에, 붙이는 스킨케어

▲ 에스쁘아 ‘레디 포 메이크업 스타터’
▲ 에스쁘아 ‘레디 포 메이크업 스타터’
에스쁘아 레디 포 메이크업 스타터는 단 한 번의 사용으로 각질 관리와 원스텝 스킨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쥬얼 포켓 패드 타입으로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한 최적의 피부상태를 만들어 주는 스마트 메이크업 스타터다. 피부 표면의 효율적인 정돈을 위한 모공빛 각질 케어용 도트면과 촉촉하게 마무리 되는 모이스춰라이징 에센스의 완벽한 흡수를 위한 엠보면의 듀얼 패드형태로 되어있어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꾸어 줄 뿐만 아니라 피부의 밸런스를 맞춰주어 메이크업을 위한 최적의 피부 베이스를 만들어 준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