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국가자격분리 조기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

 
 
한국메이크업협회는 ’2012년 제3회 전국 메이크업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

그동안 메이크업 종사자들의 권익과 위상 강화를 위해 메이크업 국가자격신설과 메이크업 산업 육성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다각적으로 노력해 온 한국메이크업협회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메이크업인의 국가자격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여 자격신설을 통해 협회의 역량을 최대한 집중하고자 한다.
 
이번 공모전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능력과 기량을 겨루고 시대적인 변화에 따른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며 신세대 아티스트들의 업그레이드의 장으로 꾸준히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공모전은 고교부 및 대학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뷰티와 아트 메이크업을 활용한 다양한 표현 형식으로 자유로운 주제를 가지고 참가할 수 있다. 또한 현재 활동하고 있는 현직 교사와 강사 초대작가전도 계획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접수기한은 2012년 9월 24일~10월 12일까지로 입상자 발표는 한국메이크업협회 홈페이지(www.kmakeup.co.kr)를 통해 10월 19일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상패와 100만원의 상금이, 금상 1명에게는 상패와 상금 50만원, 은상 2명에게는 각각 상패와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동상 6명에게는 상패와 부상(고등부, 대학부 각 3명), 장려상 10명에게는 상장(고등부, 대학일반부 각 5명), 특별상 6명에게는 상장(고등부, 대학일반부 각 3명)이 수여된다.
 
입상작품은 전시회를 통해 일반인들에 공개될 예정이며, 2012년도 ‘메이크업인의 밤’에 수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