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원장 박건수)은 오는 10월4일부터 11월2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김광림)와 공동으로 ‘2012년 대한민국 발명스토리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 교원, 대학생의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청소년과 교원은 발명에 관한 학습과 교육에 대해 발명노트, 포스터, UCC, 발명지도사례, 에세이, 표어, 동영상 등 스토리가 있는 자유 콘텐츠를 주제로 하며, 대학생은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이 실시한 IP-Challenge 교육과정 참가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들이 제시한 지식재산권 관련 과제의 해결 방안을 발명아이디어신고서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대상2), 지식경제부장관상(대상1), 특허청장상(금상),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 한국발명진흥회장 및 후원기관상 등 총128개의 작품을 선정하여 각각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응모자는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www.ipacademy.net)에 게시된 소정의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인터넷이나 우편으로 응모할 수 있고,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다. 입상자 발표는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순경 앞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등 정부부처와 한국발명진흥회, 한국특허정보원, 한국디자인진흥원 등 여러 기관이 후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