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올 가을 평범한 라떼 메뉴에 다양한 시도

가수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음악시장을 평정 했다면, 커피전문점 시장에서는 ‘라떼 스타일’이 뜨고 있다. 여름 시즌의 주인공이었던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내놓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라떼의 준비가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에스프레소에 부드러운 우유를 더한 카페라떼에서 벗어나 다양한 라떼 메뉴들이 쏟아지고 있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 드롭탑 단호박라떼
▲ 드롭탑 단호박라떼
특히, 올 가을 커피전문점들은 유독 다양한 라떼 메뉴들을 출시했는데 공통적인 특징이 바로 4감만족 라떼다. 눈으로 보고, 코로 맡고, 맛을 느끼고 여기에 몸의 건강까지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다양한 건강 식재료를 사용해 맛과 영양을 충족시키는 것은 기본, 여기에 향과 색까지 더해 즐기는 재미를 더했다.

# 음료 한잔에 담은 영양

드롭탑은 지난달 단호박라떼와 시리얼소이라떼를 선보였다. 라떼의 대표적인 특징이라 할 수 있는 풍부한 우유거품에 단호박과 두유, 9가지의 곡물재료 등 몸에 좋은 식재료를 결합한 음료다. 단호박 라떼는 재료가 가진 본연의 담백함과 달콤한 맛을 살렸으며 칼로리

▲ 드롭탑 시리얼소이라떼
▲ 드롭탑 시리얼소이라떼
가 낮아 다이어트식으로 제격이다. 또한 단호박에는 항암효과가 있는 카로티노이드와 면역력을 높여주는 루테인 등이 함유돼 웰빙족에게 안성맞춤인 메뉴다. 두유를 베이스를 한 시리얼 소이라떼는 흑미, 검정콩, 검정깨 등 국내산 곡물 가루를 더해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 쌀쌀한 출근길에 빈 속을 따듯하게 채워주기에 적합하다.

탐앤탐스는 홍삼라떼를 출시했다. 농협 한삼인이 생산한 100% 국내산 6년근 프리미엄 홍삼분말을 사용해 홍삼 특유의 깊고 알싸한 향과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홍삼은 피로회복, 혈액순화 개선과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생활에 활력을 더해주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라떼로 접목해 좀 더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향기로운 라떼로 기분까지 업

엔제리너스커피는 가을 한정 판매 메뉴로 ‘라떼블라썸 2종’을 선보였다. 로즈 라떼 블라썸과 국화 라떼 블

▲ 엔제리너스 로즈 라떼 블라썸
▲ 엔제리너스 로즈 라떼 블라썸
라썸은 핑크 빛 장미와 노란 국화가 그려진 라떼아트에 은은한 장미향과 진한 국화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음료를 마시기 전에 시각적, 후각적인 즐거움을 먼저 제공해 음료 한 잔에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달콤커피는 다양한 찻잎에서 느낄 수 있는 향을 라떼와 접목했다. 호우지 밀크티라떼는 일반 녹차에 비해 달달한 향과 맛을 가진 호우지차를 사용해 부드러운 스팀 우유를 더했다. 또한 머스캣 밀크티라떼는 상큼한 청포도 향이 코 끝을 자극하는 메뉴다. 여기에 꿀을 가미해 더욱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