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중단 불구 광고 활동 여전히 활발

올 상반기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며 최고의 사랑을 받은 그룹 버스커버스커가 올 6월, 1집 음반을 이후로 활동 중단 선언을 했지만 연일 다양한 TV CF로 팔색조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어 주목된다.

패션브랜드 ‘바이크리페어샵’ 광고를 비롯해 KT LTE 광고에서는 빠름송 등 버스커버스커가 출연한 CF까지 그들의 인기와 함께 큰 화제가 되고 있는 것.

 
 
빈폴 ‘바이크 리페어 샵’이 론칭 캠페인으로 선보인 ‘왓 두 유 원 투 리페어?(What do you want to REPAIR?)’의 일환으로 선보인 광고에는 버스커버스커의 3명의 멤버들이 실제로 개선(REPAIR), 시도하고 싶은 것들을 솔직하고 재미있게 담아 화제가 됐다.

먼저, 리더 장범준은 과감한 스타일 도전을 원한다고 했다. 그동안 장범준에게 꼬리표처럼 따라다녔던 교회오빠 이미지에서 벗어나 스타일리시한 패셔니스타로 거듭나고 싶다는 소망이다.

베이스를 맡고 있는 김형태는 숨겨왔던 속마음을 드러냈다. 김형태는 버스커버스커에 여성멤버를 영입하고 싶다는 깜짝 제안과 걸그룹도 환영한다는 메시지를 남겨 촬영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드럼을 맡은 브래드는 본인의 이름은 브레드(Bread)가 아니라 브래드(Brad)라며, 종종 혼동하는 한국팬들을 향해 당부의 메시지를 재치 있게 남겼다.

버스커버스커는 이번 CF를 통해 특유의 경쾌함과 톡톡 튀는 개성은 물론이고, 의류 모델다운 스타일리시한 면모와 감각까지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바이크 리페어 샵’이 추구하는 트렌디한 컨템포러리룩을 자연스럽고 위트있게 해석해 낸 것도 눈에 띈다.

동아오츠카(대표 이원희)의 저탄산 천연과즙 음료 ‘데미소다’도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가진 버스커버스커를 CF 모델로 선정하며 화제가 되었다.

버스커버스커가 데뷔 후 첫 CF인 ‘데미소다’는 천연과즙의 상큼함과 저탄산의 부드러움이 특징인 스타일리쉬한 음료로 배두나, 하지원, 공유, 마이티마우스, 노민우 등의 스타 모델이 출연한 광고로도 유명하다.

또한 이번 CF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버스커버스커가 직접 작사, 작곡한 데미소다 CM송이 데미소다의 상큼함과 잘 어울려져 버스커버스커만의 감성으로 데미소다의 제품 특징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은 것이다.

데미소다 CM송은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버스커버스커가 자신들의 첫 CF에 직접 만든 노래를 부르고 싶다는 마음을 전해 촬영 이틀 전에 CM송이 완성되었다고 알려졌다.

‘삼성 올인원 PC’ 광고에서도 최근 결혼한 브랜드의 집들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광고로 제작해 버스커버스커 각자의 개성과 매력을 담은 색다른 모습이 화제가 되었다.

버스커버스커는 광고 촬영장에서도 특유의 유쾌함과 넘치는 에너지로 현장의 분위기를 이끌었다는 후문. 특히, 브래드의 아내 대니가 직접 광고에 출연해 CF에 재미를 더 했다.

또한 장범준은 촬영용 소품으로 쓰인 커피잔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등 프로급 그림실력을 뽐내 현장에 있던 스태프들의 극찬을 받았다. 평소 IT기기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김형태는 올인원 PC를 사용한 후 제품의 놀라운 성능에 감탄을 자아내며 개인소장의 의욕을 내비쳤다.

KT ‘LTE WARP’ 광고는 버스커버스커의 매력적인 목소리뿐만 아니라 리더 장범준의 뛰어난 그림 솜씨까지 담아 내 버스커버스커가 출연한 광고 중 단연 최고의 광고로 평가 받는다.

평소 남다른 그림 솜씨가 알려져 있던 보컬 장범준이 소비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LTE WARP의 빠른 속도를 인식할 수 있도록 손바닥 위에 직접 일러스트를 그렸다.

이와 함께 KT ‘LTE WARP’ 광고는 중독성 있는 BGM다.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에디트 피아프의 샹송 '빠담빠담(두근 두근)'의 후렴구로 LTE WARP의 빠른 속도가 연상될 수 있도록 '빠름 빠름 빠름'으로 개사해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것.

팬들이 버스커버스커의 다음 앨범을 기다리는 이유는 이러한 아날로그 감성의 광고도 큰 몫을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