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 공식 메이크업 후원사 MAC, 톱 여배우 7인 메이크업 노하우

톱 여배우 7인 메이크업 노하우- 오연서

아시아 최대의 영화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BIFF)에서 갖가지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여배우들의 스타일은 매년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다. 지난 11일 개막한 제 17회 부산국제영화제의 레드카펫에 선 여배우들의 메이크업과 패션 스타일 역시 인터넷과 방송 등을 통해 연일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2005년부터 올해로 8년째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메이크업 후원사로 참여해 온 맥(MAC)은 이번 영화제 레드카펫 메이크업을 지원한 배우들 중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여배우 7인 ‘조민수, 김선아, 오연서, 김고은, 황우슬혜, 엄지원, 김효진’의 메이크업 비법을 전격 공개했다.

‘청순한 핑크 립 vs 신비한 보라빛 캣츠아이’로 오연서만의 도도한 소녀 같은 느낌 발산

 
 
KBS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의 연기를 통해 국민 시누이로 떠오른 신예 오연서는 개막식 당일, 청량한 블루 드레스 그리고 레드 헤어와 앙상블을 이루는 핑크 메이크업으로 청순함을 자랑했다.

APAN 스타로드에서는 고양이를 연상케하는 보라빛 캣츠아이 메이크업에 주력하고 입술과 치크는 연한 산호색으로 물들여 신비하면서도 도도한 여배우의 룩을 강조했다.

<개막식>
스킨:
진주빛 펄 베이스와 지속력이 높은 파운데이션을 섞어 자연스러운 윤기가 흐르는 피부로 마무리한 뒤, 청순한 라벤더 핑크빛의 블러셔로 뺨 전체를 물들이듯 가볍게 터치해준다.

아이&립: 가벼운 골드빛의 아이섀도우에 블랙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꼼꼼히 메꾸어 또렷하면서도 깨끗한 눈매를 연출하고 그 위에 화려한 펄감의 어두운 보라빛 섀도우를 살짝 발라준다.

소녀스러운 우유빛 핑크색의 립스틱에 비슷한 계열의 립글라스를 덧발라 러블리한 입술로 연출한다.

주요 사용 제품

 
 
① 파우더 블러쉬 ‘풀 오브 조이’
국내 맥 아티스트가 한국 여성을 위해 개발한 라벤더핑크 색상이 동양 여성의 피부톤을 환하게 살려주는 블러셔.

② 홀리데이 컬렉션 글래머 데이즈/ 립스틱 ‘뷰티’
연한 핑크 컬러에 섬세한 쉬머링 펄감이 들어있는 립스틱.


<APAN 스타로드>

 
 
스킨: 얼굴 전체의 톤과 결을 보정해주는 프라이머와 피부에 탄력을 선사하는 파운데이션을 섞어 탱탱하면서도 빛이 나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연한 복숭아빛 블러셔를 가볍게 발라 마무리한다.

아이&립: 연한 갈색으로 눈두덩 전체를 깔아준 뒤, 은은한 펄베이지 색상을 쌍꺼풀에 발라 눈매에 입체감을 준다.

짙은 보라색 아이섀도우로 쌍꺼풀 라인에 포인트를 주어 신비스러운 느낌을 살려준뒤, 비슷한 계열의 자주빛 플럼 아이라이너로 언더라인까지 그려주면 이 같은 느낌을 극대화할 수 있다.

가벼운 코랄 컬러의 립스틱을 발라 메이크업을 마무리한다.

주요 사용 제품

 
 
① 홀리데이 컬렉션 글래머 데이즈/ 아이콜 ‘프루넬라’
자주빛 플럼 색상으로 부드럽게 그려지며 쉽게 블렌딩되어 스모키 아이 연출에 좋은 아이 펜슬.

② 미네랄라이즈 핀휠 아이섀도우 ‘핑크 센서빌러티스’
핑크계열의 4가지 톤온톤 색상으로 구성되어 편리하며 미네랄 특유의 고급스런 광택을 선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