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테티카, 국내 헤어디자이너 발굴 위한 헤어쇼 개최

 
 
그동안 뛰어난 실력을 갖고 있지만 저평가되어 온 국내 헤어디자이너를 발굴해 브랜드화하고 마케팅을 지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헤어쇼가 선보여진다.

5월24일부터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화장품미용박람회 행사장 한편에서 에스테티카가 주최하고 로레알프로페셔널파리가 후원하는 ‘2013 트렌드 컬렉션 어워드’가 진행되는 것.

뷰티 세미나인 ‘뷰티마케팅 컨퍼런스’와 기업 홍보관인 ‘이노베이션 뷰티콘서트’, ‘뷰티어워드 브랜드 대상’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헤어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한 헤어쇼로 틀에 박힌 작품이 아니라 고객 친화적인 디자인을 비롯해 자유로운 주제로 자신만의 실력을 뽐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작품 연출과 함께 자유로운 형식으로 작품 발표, 무대 촬영, 스튜디오 촬영, 런웨이, 포토존 등을 오가며 관람객들과 호흡 할 수 있는 무대 연출이 돋보이며 어워드 형식이지만 심사에 큰 비중이 없이 참가만으로 의미가 있다는 것이 색다르다.

참가자들은 모두 작품 전시가 가능하고 AIPP그랜드트로피 국제대회 출전 가격이 부여되며 헤어디자이너 히스토리가 에스테티카에 게재된다. 또한 작품명이 기재된 청동트로피를 수여받고 트렌드 컬렉션 북 게재 등의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 헤어쇼를 총괄한 권용석 디렉터는 “현재까지 뷰티 관련 박람회가 전시, 미용대회 위주의 돈벌이 형태로 전락한 것이 현실”이라면서 “이번 헤어쇼는 이러한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박람회의 목적과 의미인 트렌드 제시, 유행의 선도, 비즈니스적인 변화 등을 총체적으로 다루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24일 ‘2013 트렌드 컬렉션 어워드’를 시작으로 25일과 26일 뷰티 컨퍼런스와 토니앤가이 영국 아트팀 내한 헤어쇼, 브랜드 시상식, 드럼켓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